우리 의사국 직원분들께 말씀드리는데 그럴 수도 있죠, 뭐 부탁할 수도 있고. 그러다 보니 여러분들이 각자 라인을 통해서 혹시라도 이곳에 오셨다고 하면 특히나 의원들.
그러면 내가, 최창호, 예를 들어서 최창호 의원의 추천을 받고 왔으면 제 말을 잘 듣겠죠, 다른 의원들 말보다. 그러한 것들이 오해의 소지가 되고 갈등의 원인이 됩니다.
여러분들이 누구의 추천을 받고 본인의 의사에 맡고 올라오셨다 하더래도 속마음이야, 속마음까지는 제가 우리들이 어떻게 할 수는 없지만 여러분들은 의원들을 다 평등하게 좀 생각해 주시고 차별하지 마시고, 특정의원들한테 편애하지 마시고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앞으로, 앞으로는 이 시간 이후부터는.
그리고 인제 특히 초선의원님들한테는 좀 잘 더 집중적으로, 초선의원님들한테는 편애해도 돼요, 업무에 관해서. 법에 관해서. 꼭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모든 갈등의 원인이 그런 데서 나오는 것 같고, 또 우리 의회에 있었던 일, 여러분들 보고 입 다물라는 소리는 안 하겠지만 사실관계에 근거를 해서 기자들이든, 외부사람들한테 말씀드릴 때도 좀 심사숙고 해서 말씀드렸으면 합니다, 사실관계에 의해서. 들은 얘기를 마치 사실처럼 가정해서 그런 얘기 전달들은 좀 지양해 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또 다른 질의하실 위원님들 없으시면…, 질의할 위원님이 없으므로 질의를 마치겠습니다.
위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들도 성실한 답변과 자료 준비에 수고하셨습니다.
국장님께서는 오늘 실시한 행정사무감사 중 위원님들께서 지적하신 내용은 조속히 시정할 수 있도록 해 주시고 앞으로는 유사한 사례가 지적되지 않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를 종료하기 전에 위원님들께 양해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오늘 감사를 마쳤기 때문에 추후 운영위원회를 개최해서 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해야 합니다.
따라서, 정례회 회기 중 별도로 운영위원회의 일정을 잡아서 결과보고서를 채택하실 것인지, 아니면 위원장과 부위원장에게 위임하여 주시면 작성하여 본회의에 상정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떠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