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5대

133회

본회의

제133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33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09년 06월 10일
10시 00분 개식
의정담당 송천규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33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추어서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래범
개회사에 앞서 지난 5월 23일 평생 민주화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하여 노력하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안타까운 서거에 대해 24명의 군산시의회 의원여러분과 함께 깊은 애도와 명복을 빕니다. 다시는 국가적으로 이러한 불행한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우리 모두 반성과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하여 국가와 민족을 위해 산화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명복을 빌면서 여러분과 함께 활기찬 모습으로 제133회 임시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어느덧 금번 상반기도 다 지나가고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가 시작되는 계절입니다. 장마철 재해예방과 환경위생 부분 등에도 소홀한 점이 없는지 미리미리 살펴서 시민의 재산과 생명에 피해가 없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올해 들어 연이어 발생한 공직자 비리문제에 대해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감시기능의 확대와 공직자 여러분 모두가 대오각성(대오각성)의 자세로 군산시 발전에 찬물을 끼얹는 불미스러운 일이 없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제5대 군산시의회 후반기 의정을 시작한지도 벌써 1년이 다 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1년여의 시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기간동안 제5대 의회를 더욱 알차고 보람있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그 간에 의원 여러분께서 쌓아오신 경륜과 지식을 바탕으로 보다 성숙하고 내실있게 마무리하여 시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을 수 있는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주시기를 거듭 당부드립니다.
오늘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열리는 제133회 임시회는 투자유치 촉진과 시민편익을 위한 12건의 안건과 군산시의 각종 현안문제를 청취하기 위하여 개의하게 되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시정 전반에 대한 견제와 감시 그리고 우리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균형과 보편적 가치를 함께 누릴 수 있는 복지사회를 위한 발전적인 대안제시는 물론 심도있는 안건심의로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이에 집행기관도 보다 성실하고 새로운 자세로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심은 물론 지역의 특성과 여건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각계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용하여 지역발전으로 승화시키는 선진시정 구현을 위하여 가일층(가일층) 분발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다가올 무더운 여름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행운과 건강이 늘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송천규
이상으로 제133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10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