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5대

131회

본회의

제131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31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09년 03월 19일
10시 00분 개식
의정담당 송천규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31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추어서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래범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1,400여 공무원 여러분!
이제 남녘의 화사한 꽃소식과 함께 봄기운이 완연한 새봄을 맞이하여 제131회 군산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이번 임시회는 심각한 경기침체 속에서 고통받는 시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고통을 나누는 차원에서 실시되는 제1회 추경예산(안) 심의와 현장방문, 비교시찰 등 2009년도 사업시행에 따른 철저한 점검을 통하여 군산발전의 계기를 마련하는 시민 안정을 위한 임시회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언제나 한해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거듭 밝히지만 우리 모두의 궁극적인 목표는 우리의 고향인 군산을 가장 살기 좋은 풍요로운 고장으로 가꾸고 시민생활의 안정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산시민의 아픔을 깊이 헤아리고 그 아픔을 함께 나누고 극복하는데 우리의 모든 지혜와 역량을 함께 모아 지역경제를 되살리는데 역점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이제는 민생현장을 찾아 시민과 상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무엇이 서민생활과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지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국내외 기업들을 군산에 유치하고 기업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우리 스스로 조성해 나가는 등 지역발전의 백년대개를 그리는 심정으로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모두가 열과 성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올해는 군산시민의 꿈과 희망인 새만금 방조제가 하반기에 개통될 예정으로 이 같은 지역발전의 기회를 얼마만큼 살리는가에 따라 군산의 앞날이 결정될 수 있는 해로 어느 해보다도 집행부 공직자들의 노력이 요구되는 시기입니다.
또한 조속한 시일 내에 추가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노력으로 기업유치는 물론 기존 유치기업인에게 불편을 주는 불필요한 행정규제를 과감히 정비하고 신규 투자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차별화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모든 행정을 수요자인 기업인의 입장에서 혼신을 다하여 도와주는 친절봉사행정을 정착시켜야만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제131회 임시회에서는 시민 고통분담 차원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불요불급(부요부급)한 예산 삼각 등을 위주로 하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어려운 시민을 지원하는 내용의 조례(안) 등 12개 안건이 상정되어 있고 군산시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현장방문과 비교시찰이 시행됩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시민의 귀중한 혈세가 누수되지 않도록 예산안 심의에 만전을 기해 주시고 시민 편의와 지원을 위한 각종 조례안 심의와 군산시 현안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비교시찰과 현장방문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1,400여 공직자 여러분!
먼저 지난 15일 공직자로서 최선을 다하시다 불의의 사고로 순직하신 고(고) 이금일 사무관에 대해서 군산시의회 24명의 의원을 대표하여 고인을 명복을 빌면서 17일 열린 영결식에 수고하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동료를 잃은 슬픔에서 벗어나 공직자 본연의 자세로 돌아가 민원이 지연처리 되고 시민의 권익을 침해하는 사례 등 행정 누수현상이 나타나는 일이 없도록 꼼꼼하게 챙겨주시기 바라며 시민에 대한 행정서비스 극대화를 위하여 모든 행정력을 집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3월은 시정의 주요 시책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기에 새롭게 출발한다는 마음자세를 가지고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다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봄철 건조기에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하여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주시고 심각한 경제난으로 소외되고 어려운 계층이 많이 있다는 점을 잊지 마시고 당면한 현안업무 추진에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30만 군산시민과 동료의원 여러분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로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송천규
이상으로 제131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 11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