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9대

253회

본회의

제253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53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23년 02월 14일

장소

본회의장
10시01분개식
의정계장 김한규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계장 김한규입니다.
지금부터 제253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함께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영일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영일
회의 시작에 앞서 잠시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지금 2층 방청석에는 군산시 읍면동 주민자치협의회 문남철 회장님을 비롯한 자치협의회장님께서 함께 하시고 있습니다. 또한 군산시 지역아동센터 회원님들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군산시의회에 대한 관심과 성원에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방청객 여러분은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하여 휴대폰 전원을 꺼주시고 진동이나 무음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의원님들께도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군산시의회도 종이 없는 디지털 회의방식을 도입하여 자원 절약과 스마트 혁신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본회의장에 회의용 노트북을 전부 이렇게 깔아드렸습니다.
오늘 1차 본회의에서는 종이자료를 함께 배부했지만 다음부터는, 2차 본회의부터는 종이자료는 배포하지 않을 예정이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또한 연구하는 의회상 정립과 정책 개발을 통한 군산시 발전을 위하여 양 상임위원회별로 저출산 지역 소멸위기 대응 심포지엄과 새만금 관할권 대응 토론회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1차 본회의 종료 후에 투자 유치와 관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체 의원님들의 산단 기업체 OCI 군산공장 현장 방문이 있을 예정이오니 회의 끝난 후에 전원 의원님들이 가급적 다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들과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봄의 문턱을 알리는 2월을 맞이하여 제253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비회기 중에도 민생현장을 세심하게 살피면서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리 향상을 위해 분주하게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의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국내외 정치·경제적 불안으로 에너지 가격이 급등하면서 난방비, 전기료 폭탄으로 인해 취약계층을 넘어 모든 국민들이 유난히도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가뜩이나 어려운 경기에 각종 공공요금마저 대폭 인상되어 민생이 시름하고 있는 마당에, 정부는 민생의 아우성을 외면한 채 책임 회피만 일삼고 있는 실정입니다. 정부는 하루속히 모든 서민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대로 된 지원 대책을 내놓아야 할 걸로 생각됩니다.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이 있었다면 지난 설 명절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거리두기 없는 설을 보냈습니다.
또한 지난 1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이 권고사항으로 조정되면서 우리는 3년이라는 긴 시간을 거쳐 어렵게 일상을 회복하였습니다. 완전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보다 성숙한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개인 위생과 생활 방역에 신경을 써야 될 때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득이 취약한 저소득 계층에 대한 지원방안 마련에도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말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열흘간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군산시의 새해 주요업무 계획 보고와 함께 11건의 부의안건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집행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 시민이 체감하고 공감하는 정책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면밀히 검토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미흡한 안건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비판을 통해 최적의 대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역량을 모아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지역 현안과 추진사업에 대하여 시민들의 궁금증과 의문이 해소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질문에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주시기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군산의 백년대계인 새만금 관할구역에 대해 시민 숙원사업이 지역이기주의로 퇴색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중앙분쟁조정위원회에 상정 중인 새만금 동서도로와 군산 새만금 신항만의 행정구역 결정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주실 것을 당부 말씀 드립니다.
우리의 저력을 모아 기회와 희망이 넘치는 군산, 명실상부한 새만금의 중심도시 군산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한마음 한뜻으로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기 바라며, 군산시의회도 공존공영(共存共榮)의 마음으로 군산시의 발전과 군산시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끝으로 시민에게 신뢰와 희망을 주는 알찬 회기가 되기를 바라며, 시민 여러분과 오늘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김한규
이상으로 제253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10시12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