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국장 김봉곤입니다.
시정발전을 위하여 수고하시는 박광일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님들께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문화예술과 소관 부의안건인 군산 홀로그램 콘텐츠 체험존 민간위탁 동의안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국가등록문화재인 구 조선식량영단 군산출장소에 조성된 홀로그램 콘텐츠 체험존은 홀로그램 공연 및 체험형 역사교육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문체부 국·도비를 지원받아 전라북도콘텐츠융합진흥원이 조성사업을 시행하였으며, 21년 8월 등록문화재 제도 도입 20주년 기념행사를 시범운영을 한 후, 현재 부분 개관을 하고 있습니다.
작년 의회에 민간위탁 동의안을 받을 당시 위탁기간을 2022년 1년간 위탁운영 후 종합검토를 통해 추가위탁을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의회 현장방문 시 하자 보수가 완료되면 정확한 인수인계 후 민간위탁을 추진하라는 의원님들의 의견과 전북콘진에 수차례 하자보수 협의 및 이행을 요구하여 11월 15일 현재 건물에 대한 하자보수 및 1층 역사전시실에 대한 보완은 이루어졌으며, 2층 홀로그램 공연장에 대한 보수는 공연장 내 필름지 재설치, 시스템 소프트웨어 교체 등 일부는 완료하였고, 11월 말까지 전체 시설에 대해 보완을 완료하기로 콘텐츠진흥원과 협의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콘진과 계약한 업체의 부도로 인해 서울보증보험 하자이행보험금을 통해 하자가 진행되는 등 하자보수 완료에 시일이 소요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하여 의원님들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11월 말까지 모든 하자보수를 완료하고, 전문기기의 관리와 유지, 지속적인 서비스를 위해서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운영하고자 합니다.
본 동의안이 원안대로 가결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협조를 부탁드리며, 군산 홀로그램 콘텐츠 체험존 민간위탁 동의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