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5대

127회

본회의

제127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1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본회의
  • [본회의]
  • 제127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1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08년 10월 16일

의사일정

-5분 자유발언 1. 회기 결정의 건 2. 회의록 서명 의원 선출의 건 3. 관계공무원 출석 답변 요구의 건 4.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 및 기간결정의 건 5.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6.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7.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임의 건

부의된 안건

-5분 자유발언 1. 회기 결정의 건 2. 회의록 서명 의원 선출의 건 3. 관계공무원 출석 답변 요구의 건 4.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 및 기간결정의 건 5.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6.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7.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임의 건
10시10분 개의
의장 이래범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127회 군산시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담당 나오셔서 의정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담당 송천규
의사담당 송천규입니다.
먼저 제127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소집 경위에 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지난 10월 7일 제127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장덕종 의원님 외 여섯 분의 의원님으로부터 당면 안건처리 등을 위한 제127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소집요구가 있어 지방자치법 제45조 3항의 규정에 의거 10월 7일 집회공고를 통하여 오늘 임시회를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안건 접수 및 회부사항입니다. 운영위원회에서 발의한 2008년 행정사무감사 실시기간 및 계획 승인의 건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김종숙 의원님이 발의한 군산시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지급조례안, 김종식 의원님이 발의한 군산시 헌혈권장에 관한 조례안, 박희순 의원님이 발의한 군산시 공연장내 장애인등 최적관람석 설치에 관한 조례안, 배형원 의원님이 발의한 군산시 지식재산 및 과학기술 진흥에 관한 조례안, 군산시장으로부터 공유재산 관리계획 동의안 등 7건의 안건이 접수되어 소관 상임위에 회부하였습니다.
다음은 주요 의정활동 사항입니다. 9월 2일 해비타트 자원봉사활동 현장에 의장님을 비롯한 많은 의원님들이 참여하시어 구슬땀을 흘리시며 자원봉사활동을 하셨고 9월 5일부터 6일까지 1박2일 동안 우리시의회와 자매의회인 원주시의회를 방문하여 따뚜축제 행사를 참관하시고 교류확대방안에 대하여 협력하셨으며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절에는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로 격려하시고 9월 22일부터 5박6일 동안 중국 연태시 과채박람회 및 청도시 맥주축제를 참관하시고 우호협력과 교류증진을 통한 경제, 우호 친선을 도모하며 행사관계자들을 격려하셨습니다.
9월 29일부터 개막된 제3회 군산국제자동차 엑스포 및 제46회 군산시민의 날 경축행사와 제12회 노인의 날 행사 및 전국 농촌지도자대회와 군산 에어쇼 행사 등 국제적 교류행사와 각종 문화행사에 의원님들께서 참석하시어 시민들과 화합으로 하나되는 의정활동을 펼치셨습니다.
또한 10월 11일에 실시된 재경향우회 군산인 한마음대회에 참석하시어 고향발전을 알리고 격려하여 주셨으며 10월 15일에는 우리시와 자매시인 김천시민의 날 행사에 의장님께서 참석하시어 교류확대방안에 대하여 협력하셨습니다.
다음은 위원회 활동사항입니다.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9월 5일과 18일, 10월 6일 간담회를 개최하여 자치행정국 및 주민생활지원국 소관 당면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2박3일간 타지역의 선진문화, 관광업무 운영 실태를 파악하여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한 관련자료 수집 및 비교시찰을 하셨습니다.
경제건설위원회에서는 9월 5일과 10월 2일, 13일 간담회를 개최하여 당면 주요 업무보고와 군산국제자동차 엑스포 추진현황 등 각종 행사 추진현황을 청취하셨으며 10월 7일부터 9일까지 2박3일 동안 타지역의 첨단농업관련 축제현장 벤치마킹 및 국제항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주요 항만시설에 대한 현황파악을 위해 비교시찰을 하는 등 매우 바쁜 일정 중에도 불구하고 식지 않는 열정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셨습니다.
이상으로 의정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안건
-5분 자유발언
의장 이래범
의사담당 수고하셨습니다. 조금전 의사담당이 의정보고한 바와 같이 집행부로부터 접수된 군산시 공유재산 관리계획 동의(안)을 비롯한 6건의 안건에 대하여 소관 상임위원회에서는 심도있게 심사한 후 2차 본회의에서 심사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일정 상정에 앞서 나종성 의원님, 배형원 의원님의 5분 자유발언을 듣고 난 후에 의사일정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5분 자유발언은 군산시의회 회의규칙 제32조 2의 규정에 따라 5분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제한된 시간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먼저 나종성 의원님 발언대에 나오셔서 5분 자유발언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종성 의원
군산시 라 선거구 나종성 의원입니다.
오늘 5분발언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신 이래범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선·후배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본 의원이 오늘 말씀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기업 입주에 따른 신규직원 채용의 문제점과 새만금사업에 따른 동군산IC 명칭 변경에 관한 내용입니다.
그럼 먼저 기업 입주에 따른 신규직원 채용의 문제점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군산의 산업단지는 군산국가산업단지와 군장국가산업단지 그리고 지방산업단지 통틀어 약 3천만㎡ 규모가 이미 조성되어 있습니다. 군산시민들은 드넓은 산업단지에 현대중공업과 두산인프라코어를 비롯한 많은 기업들이 가득 들어설 것이라는 기대감에 환영하고 여러모로 희망에 차있었습니다. 실제로 산업단지에는 현재 여러 기업들이 입주하여 가동 중에 있으며 계속해서 공장을 설립하는 중장비 소리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아 그 기대감이 결코 헛된 일만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큰 기대감 못지 않게 실망스러운 일도 많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현대중공업이 군산에 입주하면서 5,463명에 달하는 신규직원을 채용한다는 소식에 시민들과 군산지역 내 젊은이들은 물론 타지에서 생활하고 있는 사람들까지 고향에서 직장생활을 하며 열심히 살아갈 수 있는 길이 생겼다는 희망을 가지고 많은 사람들이 현대중공업 신규직원 채용에 응모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군산시민들이 느끼는 결과는 기대 이하였던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에서 직원을 채용한다고 할 때 군산에 거주하면 인센티브를 준다는 소문에 타지역에서 사는 많은 젊은이들이 취업을 위해 군산시로 주소지를 옮겨놓는 바람에 한때 군산시 인구가 가시적으로 늘었던 것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본 의원은 군산시 입장에서는 누가 되든지 인구만 늘고 기업 또한 누가 되든지 열심히 일만 하면 되는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군산지역 출신 젊은이들에게 인센티브를 주어 그들의 취업문제 해결뿐만 아니라 부모, 형제, 친구들과 더불어 고향에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더 많은 기대를 주자는 것입니다. 평생 있을까 말까 하는 이런 좋은 기회를 맞이했을 때 시장님께서는 좀더 욕심을 내어 우리지역 사람들이 일자리를 찾아 부모, 형제를 두고 서울이나 경기도 지역으로 떠돌아다니는 일이 없도록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셔야 할 것입니다.
사실 군산시는 대기업 유치 시 기업지원금으로 최대 100억원까지 지원할 수 있는 조례까지 제정해놓고 있는데 그 엄청난 지원금을 거저 주려는 것이 아닌지 심히 걱정을 아니할 수 없습니다.
본 의원은 기업유치에 따른 고용창출 부분에 있어서 군산시가 해당기업에 지역주민과 지역출신을 우선적으로 채용할 수 있도록 당당하게 요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장님께서는 해당기업들과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이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시어 우리지역에 입주하는 기업과 시민이 함께 상생하는 길을 열어나가야 할 것입니다.
다음은 새만금사업에 따른 동군산IC 명칭 변경과 관련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단군 이래 최대 국책사업으로 일컬어지고 있는 새만금사업이 2006년 방조제 물막이공사 완료 후 지속적인 공사 추진에 따라 2009년이면 총연장 33㎞에 이르는 새만금방조제 연결도로가 완공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세계 최장의 방조제 연결도로가 완공되면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이웃 중국과 일본을 비롯한 여러 나라의 관광객들이 새만금지역을 찾아올 것입니다.
새만금지역은 우리 군산을 비롯하여 김제시와 부안군으로 이루어져 있으나 전체 면적의 70% 이상이 우리 군산지역으로 이루어져 있어 새만금에 대한 군산시민의 열정과 자부심은 너무나 당연한 사실일 것입니다.
새만금사업은 우리 군산을 국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획기적인 기회를 부여해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기회를 통해 반드시 군산의 비약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후대에 자랑스럽게 물려줘야 할 것입니다.
본 의원은 이런 좋은 기회를 맞이하여 현재의 군산IC 명칭을 새만금IC로 변경하고 전주의 첫 관문인 호남제일문처럼 새만금의 관문인 우리 군산을 대표할 새로운 상징물을 건립할 것을 시장님께 촉구 드립니다.
새만금IC로 명칭이 변경되고 새로운 상징물이 건립되면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에서 새만금지역을 방문할 경우 대표적인 관문으로서 지역이미지를 확고히 심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본 의원의 5분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장 이래범
나종성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배형원 의원님 발언대에 나오셔서 5분 자유발언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배형원 의원
군산시 바 선거구 출신 배형원 의원입니다.
먼저 이래범 의장님을 비롯한 선배동료의원 여러분께 제127회 임시회를 통하여 본 의원에게 5분발언의 시간을 배려해주신 것에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발언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2009년 사회복지 및 보건소 예산 확대의 필요성을 제기하고자 합니다. 두 번째 21세기 성장동력의 하나인 문화예술 진흥과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셋째 군산시 조직개편에 따른 행정조직 안정화 방안에 대하여 제안하고자 합니다.
첫째 군산시의 지속적인 인구감소로 인하여 시정에 많은 문제점이 대두되었던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행정의 기본단위가 인구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자치단체의 인구는 행정조직, 예산, 조세, 지리적인 범위 등 시정에 있어서는 절대적인 조건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억하고 대책을 세워야 할 이유는 매우 많지만 1961년부터 실시되었던 산아제한정책이 80년대 신군부독재시대 동안 정책방치를 하여 대도시 중심의 성장위주의 경제정책이 이루어졌으며 이로 인하여 텅빈 지방을 기회의 땅으로 만들어야 하는 책무성이 부여되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를 범람하는 신자유주의적 사조는 자녀의 출산, 양육, 교육 등에 있어서 어려움을 해결할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 정부의 출범 이후 기름값과 물가의 인상, 금융 대혼란 등은 사회적으로 취약한 시민들의 목숨까지 위협을 하는 위기로 다가서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예방적으로 대처하는 방안으로 문동신 시장님께서는 복지부분에 적정한 예산을 확보하여 주실 것을 권면합니다.
둘째 21세기 성장동력의 하나인 문화예술 진흥을 통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최근들어 원도심지역에 예술인들이 자발적인 노력에 의하여 예술진흥과 원도심의 활성화를 위한 눈물겨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초대 문화부장관이었던 이어령 박사는 ??과학기술과 더불어 21세기 대한민국의 성장동력의 하나는 문화와 예술??이라고 역설하면서 ??다양한 학문간의 융합 특히 다른 학문과 문화와 예술의 융합은 시대를 흔드는 상상력이 될 것입니다.??라고 예견했습니다.
이제 원도심에서 이것을 현실적으로 찾아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원도심을 중심으로 네트워킹을 통한 공연문화를 포함한 문화예술정책을 펼칠 것을 제안하는 것입니다.
역사가 깊은 도시의 공동화는 세계적인 현상인데 이 문제에 대해 문화예술을 통한 해결방안을 모색해보자는 것이고 그 핵심적인 정책적 과제는 정주여건의 개선과 도시경쟁력 강화라는 방안으로 제시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근대역사문화의 보고(보고)인 원도심에 대해 당장 구체적인 결실을 가져오는데는 한계가 있으므로 장기적이고 기간산업적인 투자를 통한 근본적인 문제해결과 지속적인 성과를 가져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해 본다면 장미동 백년광장 근처에 이른바 군산종합관광안내센터를 설립하여 전문해설사로 하여금 군산의 관광 전반에 관한 안내와 함께 이곳을 기점으로 새만금코스, 원도심 근대역사문화 투어코스(공연과 체험을 포함한 문화예술의 거리투어 포함), 월명공원을 통한 은파시민공원코스, 기타 관광개발사업에 따른 투어코스 개발 등 다양하게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2007년 해외연수단의 연수보고서에 기록되었듯이 관광선진국은 한결같이 장기적인 투자계획, 문화, 공연, 예술, 역사 등이 키워드가 된다는 데서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원도심이 40여년에 가까운 기간동안 쇠락의 길을 걸어왔는데 당장 짧은 기간동안 활성화를 꾀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기획이 필요하며 특히 이 문제는 관주도형이 아닌 민주도형 내지는 전문가주도형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어설픈 정치논리로는 성공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문동신 시장님께서는 시민의 의견도 충분히 시정에 반영하여 주실 것을 권면합니다.
셋째 군산시 조직개편에 따른 행정조직 안정화 방안에 대하여 제언하고자 합니다. 행정조직의 특성은 중관료제 조직의 경우 행정구조의 문제점은 관·과·소간의 협조체계가 잘 이루어지지 못하는 면이 발견되고 있으며 이는 관행적인 마인드가 작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본 의원은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전에도 발언한 바 있는 유비쿼터스 행정을 펼치도록 해야 한다는 점을 상기시키고자 합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군산시 행정조직개편안은 앞서 본 의원이 이론적 틀 안에서 제시한 예인 관료제조직의 부정적인 문제점이 많다는 점을 지적하고자 합니다. 군산시의 행정조직이 최근들어 변화를 가져왔으나 미흡한 면이 지적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후 조직개편안이 확정될 때까지 보다 심도있는 분석과 검토를 당부 드립니다.
이상 5분발언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장 이래범
배형원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문동신 시장님께서는 나종성 의원님, 배형원 의원님의 5분발언을 심도있게 긍정적으로 검토하시어 시정에 반영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안건
1. 회기 결정의 건
의장 이래범
(별첨 1-1)
그럼 의사일정 제1항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금번 제127회 군산시의회(임시회) 회기는 의원 여러분께 미리 배부해 드린 일정별 추진계획서와 같이 2008년 10월 16일부터 10월 23일까지 8일간으로 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 없으십니까?
(일동 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제127회 군산시의회(임시회) 회기는 2008년 10월 16일부터 10월 23일까지 8일간으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2. 회의록 서명 의원 선출의 건
의장 이래범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회의록 서명 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금번 제127회 군산시의회(임시회) 회기동안 회의록에 서명하실 두 분의 의원님은 선거구 순서에 의해서 윤요섭 의원님과 장덕종 의원님으로 선출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 없으십니까?
(일동 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제127회 군산시의회(임시회) 회의록 서명 의원으로 윤요섭 의원님과 장덕종 의원님께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3. 관계공무원 출석 답변 요구의 건
의장 이래범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관계공무원 출석 답변 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제안자이신 진희완 의원님 나오셔서 제안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진희완 의원
군산시 가 선거구 경제건설위원회 진희완 의원입니다.
존경하는 이래범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
본 의원은 지방자치법 제42조 2항, 군산시의회 회의규칙 제72조의 규정에 의거 금번 제127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회기중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출석 답변 요구를 하고자 합니다.
이는 평소 동료의원님께서 의정활동을 통해 현장에서 보고 들은 시민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함은 물론 시책추진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의 개선을 위한 향후 대안제시와 관계공무원의 답변을 듣고자 하는 것입니다.
아무쪼록 본 의원이 제안한 관계공무원 출석 답변 요구의 건이 만장일치로 의결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각별한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께서도 회의장에 출석하여 의원님들의 질의에 성실하고 책임있는 답변을 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이래범
진희완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조금전 진희완 의원님께서 제안설명하신 관계공무원 출석 답변 요구의 건에 대하여 다른 이의 없으십니까?
(일동 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관계공무원 출석 답변 요구의 건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4.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 및 기간결정의 건
의장 이래범
(별첨 1-2)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자치법 제41조 1항 및 동법시행령 제39조 1항, 군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2조 1항의 규정에 의거 제2차정례회 기간 중에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도록 규정되어 있어 금번 임시회에서 실시시기와 기간을 결정하고자 운영위원회에서 제안하였습니다.
따라서 제안이유가 법령에 근거를 두고 있고 의원님께서 잘 아시는 사항으로 제안설명은 생략하고 배부해드린 유인물같이 행정사무감사 실시기간을 2008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7일간으로 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 없으십니까?
(일동 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작성하여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수 있도록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건
5.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의장 이래범
(별첨 1-3)
다음은 의사일정 제5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상정합니다. 운영위원회 위원장이신 장덕종 의원님 나오셔서 제안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장덕종 의원
운영위원회 위원장 장덕종 의원입니다.
먼저 군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신 평소 존경하는 이래범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5항 군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제안이유를 말씀드리면 지방자치법 제56조 2항 및 군산시의회 위원회조례 제7조 2항의 규정에 따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9인으로 구성하여 2008년도 제1차정례회시까지 위원님들의 심도있는 위원회 활동을 통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고 활동기간이 종료되었기에 금번 제127회 군산시의회 임시회를 통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재구성하여 금년도에 있을 추경예산안과 2009년도 본예산 등 예산 결산에 관한 사항을 심도있게 심사하여 군산시의 효율적인 예산 운영이 되도록 하고자 하며 활동기간은 구성 결의일로부터 2009년도 제1차정례회까지로 하고자 합니다.
이상으로 제안설명을 모두 마치고 운영위원회 발의로 제안하오니 동료의원님들께서 원안대로 의결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이래범
장덕종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의사일정 제5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에 대하여 제안설명하신 내용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 없으십니까?
(일동 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6.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의장 이래범
다음은 의사일정 제6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은 각 상임위원회에서 협의하신 대로 행정복지위원회에서 강성옥 의원님, 박진서 의원님, 박정희 의원님, 배형원 의원님, 김종숙 의원님 다섯 분과 경제건설위원회에서 진희완 의원님, 김종식 의원님, 강태창 의원님, 이성일 의원님 네 분으로 총 아홉 분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 없으십니까?
(일동 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7.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임의 건
의장 이래범
다음은 의사일정 제7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그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임을 위하여 잠시 정회하고자 합니다. 아홉 분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님께서는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한 후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 40분 회의중지
11시 06분 계속개의
의장 이래범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합니다. 조금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선임 보고한 대로 위원장에 진희완 의원님, 부위원장에 강성옥 의원님이 각각 선임되었습니다. 이에 다른 이의 없으십니까?
(일동 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127회 군산시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고 제2차 본회의는 10월 23일 오전 10시에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07분 산회
출석의원(24명)
의원 이래범 의원 이건선 의원 진희완 의원 양용호 의원 조부철 의원 김성곤 의원 김종식 의원 정길수 의원 강성옥 의원 나종성 의원 박진서 의원 강태창 의원 고석강 의원 박정희 의원 배형원 의원 이성일 의원 한경봉 의원 김우민 의원 서동완 의원 윤요섭 의원 장덕종 의원 김종숙 의원 박희순 의원 채옥경
출석공무원(48명)
시장 문동신 부시장 장재식 자치행정국장 오승일 항만경제국장 강민규 주민생활지원국장 전진성 건설교통국장 백형일 보건소장 이재문 농업기술센터소장 최재봉 상하수도사업소장 오귀일 시설관리사업소장 이종예 공보담당관 이후용 감사담당관 김치주 정보통신담당관 김창환 총무과장 김종희 기획예산과장 김진권 회계과장 김정옥 세무과장 김혜자 징수과장 이진석 민원봉사과장 정진술 인재양성과장 조경수 지역경제과장 김덕이 투자지원과장 이종홍 항만물류과장 이장식 농정과장 이주태 해양수산과장 김재섭 산림녹지과장 임용기 농수산물유통과장 김경남 주민생활지원과장 고성술 복지지원과장 김옥주 여성복지과장 추미혜 문화체육과장 고명수 관광진흥과장 이희영 환경위생과장 장석환 청소과장 장춘근 건설과장 정상일 주택과장 이승복 교통행정과장 김용구 재난관리과장 조삼현 보건사업과장 안승호 건강관리과장 백종현 농촌지원과장 박영규 기술보급과장 채진석 수도행정과장 이판식 수도과장 조성구 하수과장 김상석 체육시설관리과장 권유원 문화회관관리과장 김양천 철새생태관리과장 고석빈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