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과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곡이 무르익어가는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에 제250회(임시회)를 개회하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비회기 기간에도 시민의 복지증진과 현안 해결 등 지역발전을 위해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분주하게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또한, 내년도 업무계획과 당면 현안업무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계시는 강임준 시장님 이하 모든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될 “고향사랑기부금에 관한 법률”로 최근 군산시에서도 고향사랑기부제도가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본 제도는 개인이 본인 주소지를 제외한 고향이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오백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으며,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만, 본 제도의 성공여부는 기부자에 대한 답례품이 좌우될 수 있으므로 군산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답례품 발굴과 생산에 적극 노력하여 출향인사들의 군산 발전을 위한 기부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책을 강구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5일간 개최되는 제250회 (임시회)는 의원님들의 심도있는 정책연구를 통한 9건의 의원발의 조례안과 시민생활과 직결된 33건의 다양한 안건, 그리고 올해 추진한 주요업무 실적과 내년도 주요업무 계획에 대한 보고가 있을 예정입니다.
위원회에서는 집행부의 사업 하나하나에 세심한 관심을 가지고 사업 진행 상황과 성과를 정확히 파악하고 문제점과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라며, 조례안 등 각종 의안은 면밀한 검토를 거쳐 심도있는 심사를 해주시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철저한 준비로 책임 있는 답변과 자료 제공에 성실히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는 한 해 동안의 시정운영을 면밀히 돌아보기 위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2차 본회의에서 의결합니다.
소관 위원회에서는 알찬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창의적인 감사기법과 세심한 자료 요구사항 분석 등을 통해 시정운영의 맥을 올바르게 짚어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제9대 군산시의회가 내일로써 개원 100일을 맞이 합니다.
개원할 때 의원 윤리강령을 낭독하는 마음가짐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의회 본연의 역할인 견제와 대안을 제시하는 군산시의회를 다시 한번 시민들께 약속드리며 앞으로의 4년의 의정활동 더욱 적극적이고 진취적으로 해나가겠습니다.
끝으로 오늘부터 개막하는 시간여행축제 및 내일 열리는 군산짬뽕페스티벌에 시민여러분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건강 각별히 유의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