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8대

246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246회 군산시의회 (1차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제246회 군산시의회 (1차정례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1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22년 06월 23일

장소

특별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2021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2.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심사된 안건

1. 2021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2.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09시59분개의
위원장 우종삼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46회 군산시의회(제1차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이번 회기 중 우리 위원회 의사일정은 위원님들의 좌석에 배부해 드린 일정별 추진계획안과 같이 승인안 2건에 대해 심사를 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의사일정 계획안대로 진행하겠습니다.(의사일정 계획안 부록 참조)
안건
1. 2021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위원장 우종삼
그럼 의사일정 제1항 2021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상정합니다. 2021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에 대한 제안설명은 본 의회에서 실시한 제안설명으로 갈음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전문위원은 나오셔서 검토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전양목
2021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에 대하여 검토보고 드리겠습니다.
본 승인의 건은 지방재정법 제43조와 지방자치법 제144조의 규정에 의거 예비비 지출 내역을 승인을 받고자 하는 사항으로 2021년도 예비비 총지출액은 일반회계 4건에 총 4억 430만 원이며, 예비비 지출 세부사업은 군산형재난지원금 핀셋지원에 따른 어린이집 추가 운영비 지원,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등 긴급생필품 지원, 폭설피해 신속 해소를 위한 제설제 구입, 2021년 시내버스 파업대비 비상수송 차량운행 임차비 등 총 4건으로 코로나19 등 부득이 예비비로 집행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감안할 때 예비비의 사용 목적에 위배되지 않은 것으로 검토되었습니다.
이상으로 검토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우종삼
전문위원 수고 하셨습니다. 기획예산과장은 나오셔서 위원님들의 질의 답변해 주시고 위원님들께서는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중신 위원님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중신 위원
어저께 우리 상임위에서 이걸 다루었는데 자료 주신다고 했는데,
기획예산과장 이길용
아, 그 자료 지금,
김중신 위원
자료 아직 준비 안 했어요?
기획예산과장 이길용
아니, 지금 준비하고 있습니다. 바로 저기 드리겠습니다.
김중신 위원
예.
위원장 우종삼
다른 위원님들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과장님은 수고하셨습니다. 더이상 질의 할 위원님이 없으므로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21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에 대하여 가결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2.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위원장 우종삼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21년도 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을 상정합니다. 2021년도 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에 대한 제안설명은 본 의회에서 실시한 제안설명으로 갈음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전문위원은 나오셔서 검토보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전양목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에 대하여 검토보고 드리겠습니다.
본 승인의 건은 지방자치법 제150조, 지방회계법 제14조, 16조, 18조에 의거 김중신 의원을 대표로 한 5명의 결산검사위원이 4월 13일부터 5월 2일까지 20일간에 걸쳐서 결산검사를 실시하였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의회의 승인을 받고자 하는 사항으로 결산내역을 검토한 결과 2021년 세입의 경우 실제 수납액이 예산현액 대비 1% 초과 수납된 것으로 나타나 예산 편성 단계부터 세밀한 예산추계가 필요할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2021회계연도 일반회계의 예산 집행률은 87.2%로 전년 대비 1.4% 증가하여 예산집행률은 개선되었으나 일부 사업의 경우 부진한 경우가 있어 지속적인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상으로 검토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우종삼
전문위원은 수고 하셨습니다. 회계과장은 나오셔서 위원님들의 질의에 답변해 주시고 위원님들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질의하실 위원님이 없으므로, 과장님은 수고 하셨습니다. 더 이상 질의하실 분 없으므로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2021년도 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에 대하여 가결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끝으로 심도있는 심의를 위해 노력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님들 및 관계공무원 모두에게 감사말씀 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제246회 군산시의회(제1차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06분 산회
출석의원(8명)
의원 우종삼 의원 최창호 의원 한안길 의원 박광일 의원 김중신 의원 지해춘 의원 김영자 의원 송미숙
출석전문위원(1명)
전문위원 전양목
출석공무원(2명)
기획예산과장 이길용 회계과장 이석기
회의록서명(1명)
위원장 우 종 삼 (인)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