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8대

245회

본회의

제245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45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22년 04월 06일

장소

본회의장
10시00분개식
의정계장 곽동근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계장 곽동근입니다. 지금부터 제245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 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추어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영일 부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부의장 김영일
반갑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여러분들께서 잘 알다시피 지금 선거운동 관계로 인하여 강임준 시장님은 업무중지가 되어 있는 상황에서 오늘 이 자리는 황철호 부시장님께서 함께 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들과 황철호 부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새봄의 기운이 가득한 오늘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제245회 군산시의회(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비회기 중에도 민원현장을 세심하게 살피면서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님들께 힘찬 성원을 보냅니다.
아울러 시민의 안전과 복리증진을 위해 수고하고 계시는 황철호 부시장님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코로나19 방역활동으로 밤낮없이 수고하고 계시는 의료진과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4월은 겨우내 멈췄던 각종 사업과 영농을 시작하는 아주 중요한 시기입니다. 코로나19로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다잡아 올 한 해의 계획을 꼼꼼히 추진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지난 3월에는 지역경제의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종합지원센터의 착공식이 열렸으며, 군산시민의 열악한 의료환경을 크게 개선할 군산 전북대병원 건립 로드맵이 마련되는 등 지역경제 회복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군산시의회는 군산 경제의 회복과 성장을 위해 군산시의 중요한 시책들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올바른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시민의 참뜻을 대변하는 마음가짐으로 군산시민 여러분께 희망과 용기를 드리는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오늘 개회하는 제245회(임시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조례안과 동의안 등 중요한 안건들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비록 2일간의 짧은 일정이지만 동료의원 여러분들께서는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심도있는 심의를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책임감 있는 성실한 자세로 안건 심의에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각종 시책들이 좋은 성과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관계공무원 여러분들께서도 더욱더 경주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자리에 함께 하신 동료의원님 및 공직자 여러분들과 항상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아끼지 않는 군산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곽동근
이상으로 제245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