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5대

121회

본회의

제121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21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08년 02월 29일
10시04분 개식
의정담당 김성원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21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추어서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양용호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1,400여 공직자 여러분! 기대와 희망에 찬 무자년 새해도 어느덧 우수를 지나 만물이 생존하는 봄의 길목에 접어든 오늘 제121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갖게 됨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25일 이명박 정부 출범으로 새만금 개발에 따른 국가적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현실에서 군산발전을 앞당기려는 군산시의 추진사업에 대한 업무 청취와 함께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아야 한다는 의욕과 다짐의 임시회라 할 것입니다.
항상 30만 군산시민의 진정한 대변자로서 지역구 활동을 통해 주민의 복된 삶과 50만 국제관광 기업도시 군산건설 및 군산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1,400여 공무원 여러분에게도 심심한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우리 의회와 집행부의 궁극적인 목표는 군산을 가장 살기 좋은 풍요로운 고장으로 가꾸고 시민생활의 안정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반적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의 아픔을 깊이 이해하고 모처럼 맞는 지역경제의 호기를 우리의 모든 지혜와 역량을 한데 모아 지역경제를 되살리는데 역점을 두어야 할 것입니다.
특히 올해는 군산방문의 해로 새만금특별법 제정과 새만금 군산 경제자유구역 선정에 따른 지역발전의 기회를 얼마만큼 살리는가에 대한 시발점이 되는 해로 집행부의 노력이 어느 해보다 요구되고 있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국내외 기업들을 군산에 유치하고 이들 기업들이 기업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우리 스스로 조성해 나가는 등 지역발전의 백년대계(백년대계)를 그리는 심정으로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모두가 열과 성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이달 초에 새롭게 단행된 조직개편에 따라 각자 맡은 업무에 애향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추진에 누수가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1,400여 공직자 여러분! 잘 아시다시피 오는 4월 9일은 제18대 국회의원 선거일입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선거에 엄정중립과 공직자로서 본연의 직무 및 기강 확립에 솔선수범 함으로써 반드시 공명선거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제121회 임시회는 군산시가 올 한해 어떤 일을 하는가에 대한 주요 업무보고와 행정복지위원회 소속 박정희 의원님이 발의한 군산시 거주외국인 지원조례안 등 총 5건의 안건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한해동안 군산시민을 위하여 추진할 각종사업에 소홀함이 없도록 꼼꼼히 챙겨서 금년 한해의 목표가 성공적으로 달성 될 수 있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결집시키는데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 공무원께서도 성실한 보고와 답변 그리고 정확한 자료제출 등 의원님들에 의정활동이 활발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매년 봄철 산불과 해빙기 안전사고 등으로 우리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한순간에 잃어버리는 사고가 많은 만큼 금년에는 한결 성숙된 시민정신과 전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산불예방과 해빙기 안전대책에 최선을 다하여 관내에서는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행정력을 모아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김성원
이상으로 제121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 12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