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근게 무슨 얘기냐면은 수익성을 낼라면은요, 제한을 안 둬야 돼요, 그래야 수익을 많이 낼 수 있지.
아까 답변에도 했었잖아요. 뭐 서울에 투자하면은 땅값만 갖고도 올라가요. 근데 이걸 군산이라고 한정을 해 주면 그만큼 재원이 딸릴 수밖에 없는 부분이거든요.
그래서 그런 부분, 두 가지예요. 협약할 때 아까 말한 원금부분이고 두 번째는 아까 달콤한 사탕이죠. 기업체 저희 군산한테 그게 어떻게 보면 필요성이죠, 저희 군산업체한테 투자한다는 거.
근데 그거를 그것도 금방 말한 대로 두 가지의 아까 협약, 협약을 하셨다고 하는데 그 부분이 안 지켜졌을 때 어떻게 할 수 있는지 그런 부분에 좀 명확해야 될 것 같고요.
두 번째 원금부분도 모태펀드가 있으니까, 저희는 단순생각입니다. 국가 돈이니까 모태펀드는 먼저 없어지고 우리 거 한다든가 아니면 근데 지금 제가 봤을 때는 총액대비해서 예를 들어서 출자대비 똑같이 이익이면 이익 손해면 손해를 나눌 것 같은데 그랬을 때 최소한 제가 봤을 때는 원금보장은 될 것 같다, 이렇게 생각을 하는데 그 원금보장은 아까 말한 대로 과장님 답변 충분하고요.
두 번째 아까 군산에다가 투자한다는 거 있잖아요, 그 부분. 그리고 여기에 보면 지금 위원님들이 걱정하시는 부분은 이미 진행이 14군데가 되고 있잖아요.
이런 부분이, 이런 부분도 위원님들한테 여러 가지 의견도 듣고 또 추천도 할 수 있는, 더 많이도 있었을 텐데 쉽게 말해서 이게 딱 완전히 정해서 하라고 하니까 그런 우려의 부분이 있지 않은가 이런 생각도 하는 거거든요. 이 부분의 설명 좀 한번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