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8대

239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239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제239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1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21년 07월 15일

장소

특별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심사된 안건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17시33분개의
전문위원 이석기
시작하겠습니다. 전문위원 이석기입니다.
먼저 오랫동안 이렇게 고생하시는 위원님들께 죄송하고요. 아무튼 위원으로 선임되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겠으며 임기는 2022년 6월 30일까지입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은 군산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8조 규정에 의하여 최연장자이신 김경구 위원장님께서 임시위원장으로 진행하셔야 하나 김경구 위원님께서 신상상 사유로 임시위원장을 할 수가 없게 되어 다음 최연장자이신 김중신 위원님께서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군산시조례 제8조에 따라 연장자이신 김중신 위원님께서는 회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임시위원장 김중신
안녕하십니까? 김중신 위원입니다.
전문위원이 보고한 대로 군산시 위원회조례 제8조에 따라 위원장을 선임할 때까지 제가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원만한 회의진행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39회 군산시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안건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임시위원장 김중신
먼저 의사일정 제1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군산시의회 위원회조례 제8조 1항에 따라 위원회에서 호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수자가 추천되어 투표할 경우에는 군산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에 따라 참석위원 과반수의 득표로 당선되고, 과반수의 득표자가 없을 경우에는 2차투표를 실시하고, 2차투표에도 과반수 득표자가 없는 경우 다수의 득표자 순으로 두 분의 후보를 대상으로 결선투표 하여 다수득표자를 당선자로 합니다.
결선투표에서도 동수에 득표를 한 경우에는 최다선 위원을, 최다선 의원이 2인인 경우 연장자를 당선자로 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위원님들께서는 금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적임자로 생각되시는 위원님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창호 위원님.
최창호 위원
우종삼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임시위원장 김중신
또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없으시면은 추천을 받은 위원이 1명이므로 위원님들께서 추천해 주신 바와 같이 우종삼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이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우종삼 위원께서 군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우종삼 위원장님께 의사봉을 넘기겠습니다. 협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원장 사회교대)
위원장 우종삼
오늘 회의를 시작하기에 앞서 본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데 대하여 위원님들께 감사드리겠습니다.
앞으로 군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위원님들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고 소통하는 위원회 활동을 통해 시민의 복리증진과 군산시 발전을 위해 위원님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원만한 위원회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깊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립니다.
안건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위원장 우종삼
그럼 이어서 의사일정 제2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부위원장은 군산시의회 위원회조례제11조 2항에 따라 위원회에서 호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수자가 추천되어 투표할 경우 군산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의 규정에 따라 참석위원 과반수의 득표로 당선되고, 과반수의 득표자가 없을 경우에는 2차투표를 실시하고, 2차투표에도 과반수의 득표자가 없는 경우 다수득표자 순으로 두 분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결선투표를 하여 다수득표자를 당선자로 합니다.
결선투표에서도 동수의 투표를 한 경우에는 최다선 의원을, 최다선의원이 2인인 경우 연장자를 당선자로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위원님들께서는 금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적임자로 생각되시는 위원님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송미숙 위원
최창호 위원 추천합니다.
위원장 우종삼
더이상 위원님들 추천할 분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추천을 받은 위원이 1명이므로 위원님들께서는 추천해 주신 바와 같이 최창호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최창호 위원께서는 군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어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최창호 위원님의 인사말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최창호 위원님께서는 간단한 인사말 씀 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최창호
감사합니다. 예결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열심히 예결위원회 활동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우종삼
오늘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최창호 위원님께서는 위원님들과의 화합과 원만한 위원회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39회 군산시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7시42분 산회
출석위원(5명)
위원 우종삼 위원 최창호 위원 박광일 위원 김중신 위원 송미숙
출석전문위원(1명)
전문위원 이석기
회의록서명(2명)
임시위원장 김 중 신 (인) 위 원 장 우 종 삼 (인)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