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8대

236회

본회의

제236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36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21년 03월 12일

장소

본회의장
10시00분개식
의정계장 고종훈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계장 고종훈입니다. 지금부터 제236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일어나셔서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추어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영일 부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부의장 김영일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과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새봄의 설렘과 생명의 싱그러움이 가득한 오늘 코로나19 사태로 어렵고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제236회(임시회)에서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비회기 기간에도 시민의 복지증진과 현안해결 등 지역발전을 위해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분주하게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성큼 다가온 봄기운을 마음껏 즐기지도 못한 채 코로나19 사태로 불안에 빠져 있는 이때에 감염병으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많은 애를 쓰시고 계신 강임준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36회(임시회)에서는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위한 결산검사위원 선임과 주민생활 안전과 밀접한 조례안 등 안건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들께서는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심도있는 심의를 해주시기 바라며,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책임감 있는 성실한 자세로 안건 심의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의 말씀 드립니다.
또한, 봄철 해빙기를 맞아 각종 사업별 현장 밀착 위주의 세밀한 검토와 신속한 대처로 시민 여러분들의 생명과 안전이 최우선 되는 행정을 펼쳐 주실 것을 당부드리고,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의회와 함께 고민하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행정을 펼쳐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이번 임시회가 시민 모두의 염원처럼 코로나19 감염증의 빠른 종식과 침체된 지역경제가 회복되는 계기가 되기를 간절히 희망합니다.
모두가 희망과 믿음을 가지고 서로 합심하여서 배려하고 돕는다면 이 어려움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개인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지역사회 감염을 최소화하는데 힘을 보태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자리에 함께 하신 동료의원 및 공직자 여러분들과 군산시민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고종훈
이상으로 제236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