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8대

232회

행정복지위원회

제232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행정복지위원회 제3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상임위원회
  • [상임위원회]
  • 제232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행정복지위원회 회의록
  • 제3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20년 09월 07일

장소

행정복지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2020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2.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 보건소 소관 - 시설관리사업소 소관 - 공보담당관 소관 - 감사담당관 소관

심사된 안건

1. 2020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2.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 보건소 소관 - 시설관리사업소 소관 - 공보담당관 소관 - 감사담당관 소관
10시00분개의
위원장 김경식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32회 군산시의회(임시회) 행정복지위원회 제3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안건
1. 2020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2.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위원장 김경식
그럼 의사일정 제1항 2020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의사일정 제2항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일괄 상정합니다.
일정별 추진계획에 의거 보건소 소관 추경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사업과와 건강관리과의 연속 업무성을 고려하여 2개 과의 예산안 설명을 듣고 나서 위원님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겠습니다.
그럼 보건소장은 나오셔서 보건소 예산안을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건
- 보건소 소관
보건소장 백종현
보건소장백종현입니다.
평소 시정발전과 보건행정에 각별한 애정을 보여주시는 존경하는 김경식 행정복지위원장님을 비롯한 여러 위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지금부터 보건소 2020년도 제4회 추경예산안에 대해서 총괄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세입예산입니다. 2020년도 3회 추경예산은 6억 2,700만 원이 증액된 105억 600만 원을 계상하였습니다.
자세한 것은 예산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세출예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2020년도 제4회 추경예산은 11억 2,800만 원이 증가된 194억 8만 원을 계상하였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하여 보건소 운영 중단으로 인한 사업비의 감액으로 인해서 증액 편성 예산만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195쪽 하단입니다. 국가예방접종실시 예방접종비로 42억 8,150만 원을 계상하였습니다.
다음 199쪽입니다. 상단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 기간제보수비로 4,520만 원을 편성하였습니다.
중간부분 방역소독 기간제근로자보수 인건비로 2억 9,697만 2천 원을 편성하였습니다.
방역 약품 유류 구입비로 2억 455만 원을 계상하였습니다.
재해대책본부 및 역학조사반 운영비로 3억 원을 계상하였습니다.
다음은 200쪽 상단입니다. 간담회 때 말씀드렸듯이 상시 선별진료소 신축공사비로 3억 5천만 원을 편성하였습니다.
상시 선별진료소 운영 물품 구입비 2,500만 원을 편성하였습니다.
호흡기전담클리닉 설치 공사비로 1억 원을 편성하였습니다.
이상으로 보건소 2020년도 제4회 추경예산안에 대해서 제안설명 드렸습니다.
다음은 간단하게 2020년도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20년도에는 좀 변동사항이 많이 있어서 따로 이렇게 보고 드리는 일정을 가졌습니다.
일단 접종 일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생후 6개월에서 12세까지 초회 접종 대상자는 9월 8일부터, 1회 접종 대상자는 9월 22일부터 실시하게 됩니다. 13세에서 19세가 신규로 발생됐는데 9월 22일부터 접종합니다.
임신부도 역시 9월 22일, 그 다음에 어르신들은 3회에 걸쳐서 나눠서 접종하게 됩니다.
75세 이상, 만 75세 이상은 10월 13일부터, 70세에서 74세까지는 10월 20일부터, 61세부터 69세까지는 10월 27일부터 접종하게 됩니다.
우선접종대상자는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기초생활수급권자는 10월 29일부터 예방접종을 할 계획입니다.
올해 주요 변경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백신이 기존에 3가 백신에서 4가 백신으로 일괄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지원대상이 확대가 됐는데요. 일단 생후 6개월에서 12세까지를 6개월부터 18세로, 만 65세 어르신을 62세부터 한시적으로 확대하였습니다.
예진의사 1인당 100명 접종을 권장하고 있고 3회 위반시 위탁계약을 해지하는 방안입니다.
네 번째 지역사회협의체를 구성하였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2020년도에는 유료접종을 미리 실시하게 됐는데 그 사유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예진의사 1인당 최대 100명으로 저희 보건소에서 하면은 보통 하루에 3천 명 이상 접종을 하기 때문에 분산 접종에 어려움이 조금 있을 것 같고요.
그 다음에 코로나 선별진료소를 운영하여서 방문자나 접종자 동선이 겹쳐서 혼란이 좀 야기될 것이 우려됩니다.
그리고 전 직원이 지금 코로나19 대응 업무로 인력이 부족하게 되고 그 다음에 11월부터 접종을 유료 접종 한다면 11월부터인데 너무 늦어서 너무 추위에 어려움이 있을 걸로 예상이 되는 이유로 올해는 불가피하게 유료 접종을 미리 실시하게 됨을 말씀드립니다.
이상 보고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경식
수고하셨습니다.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배형원 위원님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배형원 위원
소장님, 197쪽에 보면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지자체보조로 신체활동으로 돼 있어요.
그 예산에 보면 지금 현재 코로나19로 인해서 질병 중에 회복하고 있는 분들 또 장애인 그리고 어르신들이 사회 활동이나 신체 활동이 굉장히 위축돼 있고 활동을 못함으로 인해서 건강이 굉장히 문제가 되고 있다는 게 의학계의 보고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비대면방식으로 신체활동을 돕는 다양한 방식들이 있는데 이걸 좀 증액을 해서 했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보건소장 백종현
알겠습니다. 그것은 지금 현재 고려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배형원 위원
그래요? 그러면 지금 현재 추경이 이미 됐기 때문에 본 위원의 의견으로는 추경성립전이라도 날이 더 추워지거나 변동 있기 전에 예산을 해서 일단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어떤 비대면방식으로 활동할 수 있는 걸 하는 데까지 시간이 걸리기도 하거든요. 그거는 좀 적극적으로 조속한 시일 내에 추진했으면 좋겠습니다.
보건소장 백종현
예, 알겠습니다.
배형원 위원
이상입니다.
위원장 김경식
다른 질의하실 위원님 없습니까? 김중신 위원님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중신 위원
조금 전에 소장님 말씀하신 인플루엔자가 이게 어느 어느 종류가 있어요? 예방접종을 뭐뭐 이렇게 해요? 아이들한테 어떤 거하고 임산부한테는 뭐하고 어르신한테는,
보건소장 백종현
같은 독감예방접종입니다. 지금 보고 드린 것은 인플루엔자 독감예방접종에 한해서만 지금 보고드렸습니다.
김중신 위원
다른 거는,
보건소장 백종현
다른 거는 기존대로 하고 있습니다.
김중신 위원
기존대로 어떤 어떤 형태로 하고 있는가요, 지금 현재?
보건소장 백종현
다른 것은 지금 BCG부터 MMR, DPT 이런 어떤 소아에 대한 모든 예방접종은 평소 때처럼 지금 접종하고 있습니다.
김중신 위원
독감하고 아까 BC 뭐 어린이들 예방접종 그거 외에는 딴 거는 하는 거 없어요?
보건소장 백종현
18종 정도 됩니다.
김중신 위원
예.
보건소장 백종현
18가지 정도 예방접종이 있습니다.
김중신 위원
대상포진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건소에서 어떤 계획 있으셔요? 없으셔요?
보건소장 백종현
지금 계속적으로 검토 중에 있는데 요. 보건복지부에서 질병관리본부에서도 대상포진에 대해서는 우려가 상당히 많이 있고요. 저희도 고려되는 대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김중신 위원
왜냐면 대상포진 한번 났는데 비싸니까 어려운 가정들이나 어려운 사람들은 맞기가 어려울 거 같아서 그런 것도 시나 국가에서 좀 정책적으로 앞으로 실시를 해야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들어서 한번 말씀드렸습니다.
예, 이상입니다.
위원장 김경식
질의하실 위원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이 없으므로 보건소 소관 예산안 심사를 마치겠습니다. 소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원만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잠시 정회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12분 회의중지
10시13분 계속개의
위원장 김경식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다음은 시설관리사업소 소관 예산안에 대해 심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설관리사업소장은 나오셔서 예술의전당관리과 예산안에 대한 설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건
- 시설관리사업소 소관
시설관리사업소장 오국선
시설관리사업소장 오국선입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존경의 말씀을 드리면서 예술의전당관리과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25쪽입니다. 총액으로는 1억 4,609만 8천 원 삭감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서 공연 취소로 자체 기획공연 행사운영비 1억 2천만 원을 삭감했습니다.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국비공모사업에 추가선정되어 행사운영비 국비 1,448만 8천 원을 포함해서 1,811만 원 증액 계상했습니다.
공연 취소에 따른 휴일근무수당 4,420만 8천 원 삭감 계상했습니다.
이상으로 예술의전당관리과 2020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경식
수고하셨습니다.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배형원 위원님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형원 위원
국장님이 현재 예술의전당이나 이런 데에서 대규모 인력이, 또는 관객이 동원되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니까 이럴 때는 이런 거에 대해서 다른 방식으로 공연 문화를 바꿔 놓을 때도 됐다고 생각해요.
그냥 항상 시설 중심으로 해서 인원 동원이나 또는 대규모 기획사업이나 이런 것이 아니라 비대면방식이나 아니면 소규모로 거리두기를 하면서 문화예술 활동이 가능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짜야지 않겠습니까?
서양 같은 경우에는 가든에서 비대면 거리두기 방식도 있고요. 다양한 방식의 문화 모임이나 음악회 같은 게 있거든요. 좀 이런 거를 기획을 하고 음악하시는 분들이나 이런 분들한테 서로 모여서 대화하도록 하면 좋은 기획도 나오고 그렇습니다.
그래서 이것이 단순히 코로나19로 인해서 중지나 또는 위축되는 것이 아니라 좀 다양한 방식으로 비대면하고 접촉을 좀 조심하면서 하는 방식을 많이 기획했으면 좋겠다 이렇게 생각이 듭니다.
거기에 대해서는 좀 더 저는 적극적으로 하기 위해서 추경도 더 필요하기도 하고요. 특히 연말연시에 보면 사람들의 마음이 굉장히 강퍅해지고 그런 문제가 있어서 이런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방식의 문화기획이 꼭 필요한데 국장님이나 관계 공무원들이 고민을 해서 좋은 정책을 만들어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김경식
다른 질의하실 위원님, 송미숙 위원님.
송미숙 위원
저는 자료만 하나 주시겠어요? 225쪽에 방방곡곡 문화공감 그 프로그램이 어떻게 진행되는가 좀 궁금해서,
예술의전당관리과장 김홍규
예, 자료 준비해 드리겠습니다.
위원장 김경식
다른 질의하실 위원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이 없으므로 예술의전당관리과 소관 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은 시립도서관관리과 예산안 심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설관리사업소장은 나오셔서 시립도서관관리과예산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설관리사업소장 오국선
시설관리사업소장 오국선입니다.
시립도서관관리과 추경예산안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226쪽입니다. 총액 기준으로 도비 1,500만 원을 포함해서 1억 1,652만 원 삭감했습니다.
도서관 시설 노후화에 따른 누수 정비 시설비 1천만 원, 희망도서바로대출 도서 구입비 1억 원 계상했으며 문화프로그램 운영 축소에 따른 행사운영비 2,540만 원, 기타보상금 536만 원 삭감했습니다.
227쪽입니다. 전국도서관대회가 2021년도로 순연됨에 따라서 행사운영비 8천만 원, 민간행사사업보조금 5천만 원 등 총 1억 3천만 원 삭감했으며 늘푸른도서관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축소에 따라서 행사운영비 860만 원, 기타보상금 360만 원 삭감했습니다.
228쪽입니다. 작은도서관 프로그램 축소로 기타보상금 2,200만 원 삭감했으며 옥구 산들도서관 자산 및 물품취득비 잔액 2,600만 원 삭감했습니다.
이상으로 시립도서관관리과 추경예산안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경식
수고하셨습니다.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은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배형원 위원님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형원 위원
지금 시립도서관에 본 위원이 제안도 했지만 우리 과장님이 아주 열심히 하셔서 군산에 거주하시는 군산 출신의 저술가들이 펴낸 책이나 그런 문헌들을 많이 확보해서 우리 시민들이 많이 읽게 하는 게 있죠?
시립도서관관리과장 한병완
예, 그렇게 계속 하고 있습니다, 현재.
배형원 위원
그런데 실제로 그런 것들이 꼭 도서관에 와서만 볼 수 있는 게 아니라 우리 시민들이 다양하게 서로 SNS 방식으로 해서 책을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사업을 우리 시립도서관에서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런 거는 현재 코로나19에서는 비대면방식으로는 적합한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그런 거를 서로 자기가 소장하고 책, 읽은 책들을 교환하고 또 독후감이나 이런 거를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그런 거를 비대면방식으로 할 수 있는 좋은 방식인 거 같애서 우리 시립도서관에서 좀 채택해서 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여기에 필요한 예산은 적극적으로 좀 편성해서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우리 과장님이나 국장님 생각 어떠신가요?
시립도서관관리과장 한병완
그 부분은 위원님 말씀대로 적극적으로 검토를 해서 시민들한테 혜택이 갈 수 있도록 그렇게 노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배형원 위원
이상입니다.
위원장 김경식
다른 질의하실 위원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이 없으므로 시립도서관관리과 소관 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은 박물관관리과 소관 예산안 심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설관리사업소장은 나오셔서 박물관관리과 예산안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설관리사업소장 오국선
시설관리사업소장 오국선입니다.
박물관관리과 추경예산안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229페이지입니다. 총액 기준으로 6,824만 원 삭감했습니다.
기간제근로자 퇴직금 및 휴일근무수당 증액분 1,400만 원 계상, 근대역사박물관 주차장 및 외부시설물 주변 청소용역 낙찰 차액 민간위탁금 1,100만 원, 3.1운동 100주년기념관 청소 용역 낙찰 차액 624만 원 각각 삭감했습니다.
박물관 휴관에 따른 휴일근무수당 5천만 원과 무기계약근로자 보수 1,500만 원 삭감했습니다.
이상으로 박물관관리과 추경예산안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경식
수고하셨습니다.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동완 위원님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동완 위원
퇴직금 및 공휴일근무수당 있잖아요. 1,400만 원 산출근거가 정확하지 않은데 산출근거가 어떻게 되나요? ○박물관관리과장 김중규
퇴직자에 대해서 1명인데요. 1년 이상 근무하신 분들에 대해서는 퇴직금을,
그 내용은 알고 있는데 산출근거가 몇 명에 얼마, 휴일근무수당은,
박물관관리과장 김중규
2명에 대해서 500만 원입니다.
서동완 위원
2명에 대해서 각각 500만 원씩?
박물관관리과장 김중규
아니요. 2명 합해가지고 500만 원입니다.
서동완 위원
이 산출근거 하신 거 자료를 주세요.
박물관관리과장 김중규
예, 알겠습니다.
서동완 위원
이상입니다.
위원장 김경식
다른 질의하실 위원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이 없으므로 박물관관리과를 끝으로 시설관리사업소 예산안 심사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소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원만한 회의 진행을 위하여 잠시 정회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23분 회의중지
10시24분 계속개의
위원장 김경식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다음은 공보담당관 소관 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보담당관은 나오셔서 예산안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건
- 공보담당관 소관
공보담당관 채효
공보담당관 채효입니다.
평소 공보담당관 업무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위원장님과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공보담당관 소관 2020년도 제4회 추경 세출예산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87쪽 열린시정 열린군산 발행, 시정홍보 영상 제작의 낙찰 차액을 각각 1,700만 원, 1천만 원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진행하지 못한 군산 홍보 UCC 영상공모전 1천만 원을 삭감 계상하였고 위탁 운영 협약이 종료되고 내구연한이 경과된 청담빌딩의 전광판 및 구조물 철거를 위해 1,400만 원을 계상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하여 예산이 원안대로 의결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각별한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경식
수고하셨습니다.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은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이 없으므로 공보담당관 소관 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마치겠습니다. 공보담당관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감사담당관 소관 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담당관은 나오셔서 예산안에 대해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건
- 감사담당관 소관
감사담당관 고남철
금번 7월 20일자 인사 발령에 따라 가지고 우리 행정복지위원으로 옮긴 감사담당관 고남철입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 예방 및 시민의 복리 증진과 경제 회생을 위하여 애쓰고 계시는 김경식 위원장님과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담당관 소관 2020년도 제4회 추경예산안에 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88쪽 청렴행정 구현입니다.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상반기 시민감사관 감사 역량 강화 연찬회 미실시 및 연초 계획한 자체 종합감사 참여 축소 등으로 미집행 예상되어 시민감사관 회의수당 1천만 원을 감액 계상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추경예산에 대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경식
수고하셨습니다.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동완 위원님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동완 위원
시민감사관 회의를 몇 번 정도 하셨나요?
감사담당관 고남철
시민감사관은 연 2회 상반기, 하반기 연찬회를 실시하고요. 우리 군산시 자체감사 할 때 1명씩 참여하고 있습니다.
서동완 위원
그럼 연 2회?
감사담당관 고남철
예, 연 2회.
서동완 위원
그럼 연 2회면, 지금 몇 명이죠?
감사담당관 고남철
35명입니다.
서동완 위원
이것이 회의수당을 잡아놨는데,
감사담당관 고남철
우리 지금 자체종합감사를 15회로 예상을 했는데요. 계획을 했는데 현재까지 코로나 때문에 2회를, 2번을 실시하지 않았습니다. 거기에 대해서 우리 시민감사관들이 참석치 못하였고요.
또 코로나 때문에 연찬회를 지금 연 2회를 시행해야 되는데 그것도 지금 상반기에 하지 못했고 하반기에도 아마 거의 지금 불투명한 관계로 이 부분에 대해서 삭감,
서동완 위원
어쨌든 시민감사관, 이 감사라는 자체가 굉장히 비중 있고 감사라는 그 단어 자체가 사람들에게 주는 그 뭡니까? 좀 나름대로, 좀 나름대로 그 위상이 있다고 봐요, 위상이.
근데 말로는 우리가 시민감사관이라고 해놓고 시민감사관이 과연 어떤 역할을 할 거냐, 역할의 문제거든요, 이게.
말 그대로 행정에서, 진짜 행정이 시민감사관을 통해서 더 투명하게 이것을 일을 하겠다 그 목적에 맞게 시민감사관을 만들었는데 그게 아니고 이게 그냥 사람들 넣어놓고 밥 한번 먹고 아니면 회의 한번 하고 그냥 수당 주고 하는 끝나는 그런 것이면 안 되겠다 좀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하여간 그 시민감사관이 잘운영 될 수 있도록 그렇게 대책을 세워주시고요.
감사담당관 고남철
예, 알겠습니다.
서동완 위원
위원장님, 잠깐 정회하겠습니다.
위원장 김경식
예, 원만한 회의 진행을 위하여 잠시 정회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30분 회의중지
10시33분 계속개의
위원장 김경식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김영자 위원님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김영자
과장님, 지금 2019년도에 그 감사했던 자료 내용과 처리하는, 처리했던 그런 자료들을 요청할 것이고요.
또한 우리 군산시에서는 감사를 이렇게 하고 나면 우리 시의원님들께 보고할 수 있는 그런 기회를 주지 않는 그거는 왜 그러는지 한번 말씀 좀 해 주십시오.
감사담당관 고남철
위원님께서 요구하신 그 자료는요. 좀 약간 광범위한 부분이 있는데 혹시 뭐 특정한 부분이 있으면은 그 부분에 대해서 해 드릴까요? 글않으면 광범위한 걸로 지금 알고 있습니다.
저도 여기에 지금 온 지 지금 채 1~2개월 밖에 안 돼 가지고 그러는데 그 부분하고 또 의회에다가 보고를 해야 될 부분인가는 저도 지금 우리 위원님한테 지금 처음 들어 봤는데 그 부분도 확인 한번 해 가지고요. 의회에다까지 보고를 해야 될 사항 같으면은 응당 보고를 해야 된다라고 생각합니다.
부위원장 김영자
예, 그 부분을 꼼꼼히 잘 챙겨보시고 특히 특별감사 하는 부분은 그래도 우리 군산시에서 알아야 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그 부분을 좀,
감사담당관 고남철
그런 부분을 보고를 의회까지 보고를 해야 될, 해야 된다 라고 했을 때는 저희들이 응당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응당 보고를 해야 된다라고 생각합니다.
부위원장 김영자
예, 개인적으로 자료 요청을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김경식
다른 질의하실 위원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이 없으므로 감사담당관 소관 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담당관을 끝으로 2020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심사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관계공무원은 업무에 복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공무원 퇴장)
그럼 지금까지 심사하신 2020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에 대하여 조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효율적인 조정을 위해 위원님들 좌석에 배부해 드린 심사조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원활한 작성 및 조정을 위해 잠시 정회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36분 회의중지
11시24분 계속개의
위원장 김경식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그럼 각각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20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므로 2020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이 원안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2항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에 대해 심사한 바와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이 원안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님들께서 오늘 의결하신 추경예산안 심사 결과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이송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님들 장시간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32회 군산시의회(임시회) 행정복지위원회 제3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26분 산회
출석위원(11명)
위원 김경식 위원 김영자 위원 설경민 위원 우종삼 위원 김영일 위원 김성곤 위원 배형원 위원 김중신 위원 서동완 위원 송미숙 위원 정지숙
출석전문위원(1명)
전문위원 정귀영
출석공무원(9명)
보건소장 백종현 시설관리사업소장 오국선 공보담당관 채효 감사담당관 고남철 보건사업과장 김연실 건강관리과장 이재희 예술의전당관리과장 김홍규 시립도서관관리과장 한병완 박물관관리과장 김중규
회의록서명(1명)
위원장 김경식 (인)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