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8대

230회

행정복지위원회

제230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행정복지위원회 제1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상임위원회
  • [상임위원회]
  • 제230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행정복지위원회 회의록
  • 제1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20년 06월 30일

장소

행정복지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제8대 군산시의회 하반기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2. 제8대 군산시의회 하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심사된 안건

1. 제8대 군산시의회 하반기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2. 제8대 군산시의회 하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15시15분개의
위원장 김경식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30회 군산시의회(임시회) 행정복지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이번 회기 중 우리 위원회 의사일정은 위원님들의 의석에 배부해 드린 일정별 추진계획안과 같이 진행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 없으므로 일정별 추진계획안과 같이 위원회 활동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라며 안건 처리를 시작하겠습니다.(일정별 추진계획안 부록 참조)
먼저 의원님들께 양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현재 의석은 선거구별 성명 가나다 순으로 배치하였으며 오늘 부위원장이 선임되면 의석을 재배치할 계획이니 이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동료 의원 여러분들께 저를 군산시의회 제8대 하반기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해주신 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제가 중책을 맡게 되어 기쁜 마음에 앞서 무거운 책임감을 가슴 깊이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 행정복지위원회가 원활하게 운영되고 위원님들의 의정활동을 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매사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음은 앞으로 우리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님들의 의정활동을 보좌할 전문위원과 직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문위원 및 관계직원 소개)
이상으로 전문위원과 직원 소개를 모두 마치고 회의를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안건
1. 제8대 군산시의회 하반기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2. 제8대 군산시의회 하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위원장 김경식
그럼 의사일정 제1항 제8대 군산시의회 하반기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과 의사일정 제2항 제8대 군산시의회 하반기 의회운영위원 추천의 건을 일괄 상정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각 위원회의 부위원장은 군산시의회 위원회조례 11조2항의 규정에 의거 위원회에서 호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군산시의회 위원회조례 제2조의 규정에 의하여 운영위원은 7명으로 정하도록 규정되어 있고 같은 조례 11조4항의 규정에 각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은 의회운영위원이 되도록 규정되어 있으므로 우리 위원회에서는 3명의 의회운영위원을 추천하면 되겠습니다.
그럼 원활한 회의를 위해 잠시 정회를 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정회를 선포합니다.
15시19분 회의중지
15시22분 계속개의
위원장 김경식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위원님들께서는 본 위원회의 부위원장으로 적임자가 있으시면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설경민 위원님 말씀,
설경민 위원
김영자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우종삼 위원
김영자 위원님을 적극 추천합니다.
위원장 김경식
다른 위원님 없으시면,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님이 없으므로 설경민 위원님께서 추천하신 김영자 위원님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김영자 위원님께서 행정복지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회운영위원을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님들께서는 본 위원회의 의회운영위원으로 적임자가 있으시다면 세 분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중신 위원님 말씀,
김중신 위원
우종삼 위원님하고요. 우리 정지숙 위원님, 송미숙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김경식
또 다른 위원님 있으시면, 말씀하실 분 있으시면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김중신 위원님께서 추천하신 우종삼 위원님, 정지숙 위원님, 송미숙 위원님을 추천하셨습니다. 또 다른 추천하실 위원님이 계시면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김중신 위원님께서 세 분의 위원님을 추천하셨습니다.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님이 없으므로 송미숙 위원님, 정지숙 위원님, 우종삼 위원님을 의회운영위원으로 추천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송미숙 위원님, 정지숙 위원님, 우종삼 위원님께서 의회운영위원으로 추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김영자 위원님께서는 일어나셔서 간단한 인사말씀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김영자
김영자입니다.
먼저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무쪼록 행정복지위원장 김경식 우리 위원장님을 잘 보살피고 또 우리 행정복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부족한 제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경식
다음은 의회운영위원으로 추천되신 위원님들로부터 인사말씀을 듣겠습니다. 먼저 우종삼 위원님 인사말씀 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종삼 위원
어쨌든간 감사합니다. 2년째 운영위 부위원장을 하고 있었는데 또 다시 한 번 이런 기회를 주셔서 우리 군산시의회를 운영위원회로부터 잘 위원님 보필하면서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우종삼 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경식
다음은 송미숙 위원님께서 인사말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송미숙 위원
부족하지만 열심히 운영위원회를 이끄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위원장 김경식
다음은 정지숙 위원님 인사말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지숙 위원
감사합니다. 2년에 걸쳐서 운영위원회를 했지만 조금 더 열심히 노력을 해 가지고 운영위원회를 더 뒷받침해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경식
오늘 부위원장과 의회운영위원으로 선임 및 추천되신 네 분 위원님께서는 우리 행정복지위원회가 시민의 복리 증진과 시의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30회 군산시의회(임시회) 행정복지위원회 제1차 회의를 모두 마치고 다시 본회의장으로 복귀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5시27분 산회
출석위원(9명)
위원 김경식 위원 김영자 위원 설경민 위원 우종삼 위원 김영일 위원 배형원 위원 김중신 위원 송미숙 위원 정지숙
출석전문위원(1명)
전문위원 김성일
회의록서명(1명)
위원장 김경식 (인)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