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8대

231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231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제231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1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20년 07월 16일

장소

특별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심사된 안건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10시37분개의
전문위원 김성일
먼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겠으며, 임기는 2021년 6월30일까지입니다.
위원장 선임은 군산시의회 위원회조례 제8조의 규정에 의하여 연장자이신 김영자 위원님께서 임시위원장으로서 회의를 진행하시게 되겠으며, 위원장이 선임되면 선임된 위원장께서 회의를 진행하시어 부위원장을 선임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김영자 위원님께서는 회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임시위원장 김영자
김영자 위원입니다.
전문위원이 보고한 대로 군산시의회위원회조례 제8조의 규정에 의해서 위원장을 선임할 때까지 제가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원만한 회의진행이 되도록 위원님들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231회 군산시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안건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임시위원장 김영자
먼저 의사일정 제1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군산시의회 위원회조례제8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위원회에서 호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수자가 추천되어 투표할 경우 군산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의 규정에 따라 참석위원 과반수의 득표로 당선되고, 과반수의 득표자가 없을 경우에는 2차투표를 실시하고, 2차투표에도 과반수 득표자가 없는 경우 다수 득표자 순으로 두 분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결선투표를 하여 다수득표자를 당선자로 합니다.
결선투표에서도 동수의 득표를 한 경우에는 최다선 의원을, 최다선 의원이 2인인 경우 연장자를 당선자로 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없다고 하면, 원만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잠시 정회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41분 회의중지
10시56분 계속개의
임시위원장 김영자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더이상 추천하실 위원님이 없으므로 지해춘 위원님, 설경민 위원님께 대하여 정견발표 후 표결로 정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럼 가나다 순서에 의하여 설경민 위원님 앉아 계신 자리에서 발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경민 위원
정회 때 다 말씀을 드렸는데 또다시 말씀을 드려서 이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여튼 이 중차대한 예산결산위원회자리에, 특히나 이번 대에 3대 때가 굉장히, 3기 때가 중요합니다. 정책공약사업들이 많이 올라오기 때문에. 이런 중요한 시기에 예결위원을 또 추천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요, 어찌됐든 지금 군산시가 굉장히 어려운 상황 속에서 뭐 정부지원 예산도 있고 시 자체 예산도 모자란 상황에서 코로나 상황에서 자체 가용예산도 부족한 상황입니다.
사실 이럴 때일수록 저희 예결위에서 정확히 필요한 예산, 그 다음에 불필요한 예산을 걸러줄 수 있는, 또 그런 역할을 제대로 해야 된다고 보고요, 같이 나오신 저희 지해춘 존경하는 의원님과 또 능력 있으신 의원님과 같이 이렇게 후보로 나올 수 있어서 영광이기도 합니다.
저 개인적으로 예결위의 경험도 많이 있고 하기 때문에 여기 모이신 여러 가지 초선, 재선 의원님들을 모시고 성공적으로 예결위 활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시위원장 김영자
지해춘 위원님 발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해춘 위원
먼저 부족한 저에게 추천해주신 우종삼 위원님한테 진짜 감사드리고요, 비록 제가 좀 많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부족한만큼 우리 선배 동료위원님들과 더 열심히 해서 진짜 잘 한번 해보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임시위원장 김영자
이어서 표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정회 한번만 해주세요.」하는 위원 있음)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58분 회의중지
11시 계속개의
임시위원장 김영자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이어서 표결하도록 하겠습니다. 표결방법은 무기명투표로 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럼 전문위원님께서 투표용지 배부등 투표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1시01분~11시03분 투표 실시
임시위원장 김영자
표결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설경민 위원 3표, 지해춘 위원 6표, 지해춘 위원님께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장으로 선임된 지해춘 위원님께서는 간단히 인사말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원장 지해춘
정말 고맙습니다. 아까 설경민 위원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제가 또 그런 부분들을 잘 감안해서 우리 동료 위원님들과 함께 열심히 잘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임시위원장 김영자
그럼 선임된 지해춘 위원장에게 의사봉을 넘기겠습니다. 협조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임시위원장과 위원장 사회교대)
위원장 지해춘
오늘 회의를 시작하기에 앞서 본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데 대하여 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군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위원님들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는 위원회 활동을 함은 물론 집행기관의 예산편성이 진정으로 시민의 복리증진과 군산시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원만한 위원회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깊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립니다.
안건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위원장 지해춘
그럼 이어서 의사일정 제2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부위원장은 군산시의회 위원회조례 제11조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위원회에서 호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수자가 추천되어 투표할 경우 군산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의 규정에 따라 참석위원 과반수의 득표로 당선되고, 과반수의 득표자가 없을 경우에 2차투표를 실시하고, 2차투표에서도 과반수 득표자가 없는 경우 다수득표자 순으로 2분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결선투표를 하여 다수득표자를 당선자로 합니다.
결선투표에서도 동수의 득표를 한 경우에는 최다선 의원을, 최다선 의원이 2인인 경우 연장자를 당선자로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원만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잠시 정회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06분 회의중지
11시07분 계속개의
위원장 지해춘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추천을 받은 위원이 1명이므로 부위원장에는 위원님들께서 추천해 주신 바와 같이 최창호 위원으로 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럼 최창호 위원님께서 군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어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최창호 위원님의 인사말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위원님께서는 간단히 인사말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최창호
감사합니다. 앞으로 예산결산특별부위원장으로서, 또 위원님들께서 우리 군산시를 걱정하는 마음을 다 담아서 역대의회 보다도 더 꼼꼼한 예결산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혼신을 힘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지해춘
오늘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최창호 위원님께서는 저와 함께 우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님들의 화합과 원만한 위원회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위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31회 군산시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1차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09분 산회
출석위원(9명)
위원 지해춘 위원 최창호 위원 한안길 위원 설경민 위원 우종삼 위원 나종대 위원 김영자 위원 송미숙 위원 정지숙
출석전문위원(1명)
전문위원 김성일
회의록서명(2명)
임시위원장 김 영 자 (인) 위 원 장 지 해 춘 (인)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