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8대

228회

본회의

제228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2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본회의
  • [본회의]
  • 제228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2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20년 05월 14일

장소

본회의장

의사일정

1. 2020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2.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부의된 안건

1. 2020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2.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10시01분개의
의장 김경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28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안건
1. 2020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2.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의장 김경구
의사일정 제1항 2020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제2항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일괄 상정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박광일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 보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박광일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박광일 의원입니다.
제228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회기 중 예결위 활동을 통하여 안건심사에 최선을 다해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본 위원회에 회부된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먼저 의사일정 제1항『2020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하여 심사보고 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회복과 서민경제 및 취약계층 지원 등을 위한 예산편성과 시정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필수 불가결한 예산 편성인지에 대해 중점을 두고 심사 하였습니다.
특히『익산 석산복구지 불법폐기물 처리 대집행』은 익산 석산복구지 불법매립 해결을 위해 행정대집행 예산을 수립했을 경우 업체로부터 환수여부가 불투명하다는 우려 등 환경부의 대책마련과 구체적인 세부계획 보완이 필요한 것으로 심사되었습니다.
또한 시민의 공공복지 증진을 위해 편성된 사업들이 본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노력하여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집행부 예산 편성 시 사전에 시의회와 충분한 소통을 통해 예산이 용도에 맞게 사용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예결위원님들의 세밀한 심사를 거쳐 승인조서와 같이 수정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2020년도 기금운용계획변경안』에 대하여 심사보고 드리겠습니다.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은 국내외 기업 투자촉진을 위한 보조금과 코로나19 대응 행정명령 대상시설에 대한 긴급지원을 위해 적정하게 편성된 것으로 심사되어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심사결과 보고를 모두 마치면서 아무쪼록 심사보고한 내용과 같이 의결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참조)
·2020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보 고서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심사보고서
(이상2건 부록에 실음)
----------------------------------------
의장 김경구
박광일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조금 전 심사보고 하신 안건에 대하여 의결하고자 합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20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사보고 하신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수정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2항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심사보고 하신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 임준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
먼저 신속한 추경예산 처리에 최선을 다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예산안 설명과 충실한 자료를 준비해주신 집행부 공직자께도 격려를 보냅니다.
오늘 의결된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 사태로 시름하고 있는 시민의 가정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거라 확신합니다. 집행부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이 신속히 시민에게 지급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모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군산시의회도 시민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끝으로 시민 여러분 가정에 사랑과 건강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며 이상으로 제228회 군산시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06분 산회
출석의원(21명)
의원 김경구 의원 서동수 의원 한안길 의원 설경민 의원 김영일 의원 이한세 의원 김성곤 의원 정길수 의원 조경수 의원 박광일 의원 배형원 의원 나종대 의원 신영자 의원 최창호 의원 김경식 의원 김중신 의원 지해춘 의원 김우민 의원 김영자 의원 송미숙 의원 정지숙
출석공무원(56명)
시장 강임준 부시장 윤동욱 자치행정국장 서경찬 경제항만혁신국장 안창호 문화관광국장 최성근 복지환경국장 김양천 안전건설국장 박인수 보건소장 전형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창환 수도사업소장 최영환 시설관리사업소장 김성우 공보담당관 채효 감사담당관 진희병 에너지담당관 김석근 행정지원과장 김영란 기획예산과장 고대성 회계과장 김홍규 세무과장 정용기 시민납세과장 김성희 열린민원과장 문용묵 교육지원과장 장영재 정보통신과장 고영숙 소상공인지원과장 이종혁 산업혁신과장 채행석 일자리정책과장 오국선 항만해양과장 김판기 수산진흥과장 이성원 산림녹지과장 심문태 문화예술과장 두양수 관광진흥과장 서광순 도시재생과장 이기만 체육진흥과장 황관선 위생행정과장 오숙자 복지정책과장 김장원 경로장애인과장 황대성 아동청소년과장 김주홍 여성가족과장 이동연 환경정책과장 차성규 자원순환과장 채왕균 안전총괄과장 김병노 도시계획과장 김진현 주택행정과장 윤병철 건축경관과장 이성철 교통행정과장 고남철 토지정보과장 박준희 보건사업과장 김연실 건강관리과장 백종현 농업축산과장 양현민 먹거리정책과장 신동우 농촌지원과장 문영엽 기술보급과장 김미정 하수과장 신형삼 예술의전당관리과장 한유자 시립도서관관리과장 한병완 박물관관리과장 김중규 차량등록사업소장 이형석
회의록서명(4명)
의 장 김 경 구 (인) 의 원 김 우 민 (인) 의 원 서 동 완 (인) 사무국장 정 진 수 (인)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