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8대

226회

본회의

제226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2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본회의
  • [본회의]
  • 제226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2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20년 04월 07일

장소

본회의장

의사일정

1. 군산시 재난기본소득 지원에 관한 조례안 2.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부의된 안건

1. 군산시 재난기본소득 지원에 관한 조례안 2.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10시00분개의
의장 김경구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26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안건
1. 군산시 재난기본소득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의장 김경구
배부해드린 일정표의 의사일정 제1항 군산시 재난기본소득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상정합니다. 경제건설위원회 이한세 부위원장님 나오셔서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심사보고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한세 의원
경제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이한세 의원입니다.
제226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중 상임위 활동을 통하여 안건심사에 최선을 다해 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경제건설위원회에 회부된 안건에 대해서 심사결과를 보고해 드리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군산시 재난기본소득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한 경기침체로 군산시민의 생활이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는 가운데 재난기본소득을 지원함으로써,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경제의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도록 조례 제정이 필요한 것으로 심사되어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이상으로 경제건설위원회에 회부된 안건 심사보고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본 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들이 원안대로 의결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님들의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참조)
·군산시 재난기본소득 지원에 관한 조례안 심사보고서
(부록에 실음)
----------------------------------------
의장 김경구
이한세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조금 전 심사보고 하신 안건에 대해서 의결하고자 합니다.
의사일정 제1항 군산시 재난기본소득 지원에 관한 조례안에 대해서 심사보고 하신 내용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2.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의장 김경구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상정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박광일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 보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박광일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박광일 의원입니다.
제226회 군산시의회 임시회기 중 예결위 활동을 통하여 안건심사에 최선을 다해 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본 위원회에 회부된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하여 심사보고 드리겠습니다.
이번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코로나19 상황을 타개하고, 지역경제 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등 붕괴직전의 서민경제와 민생 안정을 위해 군산형 재난기본소득 지원을 위한 예산을 편성한 것으로써, 본 위원회에서는 코로나19의 사태 해결을 위한 시급성과 시민들에게 직접적이고 광범위하게 효과가 전달되어 단기간에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사업인지 여부 등을 면밀하게 심사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편성된 재원인 만큼 추경 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운영되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집행부에서 제출한 추경안을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심사결과 보고를 모두 마치며 아무쪼록 심사보고 한 내용과 같이 의결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참조)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보 고서
(부록에 실음)
----------------------------------------
의장 김경구
박광일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조금 전 심사보고 하신 안건에 대해서 의결하고자 합니다.
의사일정 제2항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사보고 하신 원안대로 의결 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 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먼저 신속한 추경예산 처리에 최선을 다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계속되는 코로나19 대응과 산불방지 비상근무 등 현안업무에 수고하고 계시는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에게도 격려와 박수를 보냅니다.
오늘 의결된 군산시 재난기본소득 지원 조례와 추경예산은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시행되는 보편적 복지제도의 출발점인 동시에 코로나19로 위축된 서민경제에 새로운 전환점이 되어줄 희망이라고 생각합니다. 집행부에서는 예산집행의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는데 소홀함이 없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군산시의회는 시민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며 집행부와도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여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의 기세가 아직 누그러들지 않고 있는 상황이지만 다행히도 우리지역에서는 더이상 추가 감염자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개인위생 수칙 준수와 자발적인 일상 속 생활방역으로 코로나19의 장기전에 대비해 주시고, 또한 2주 연장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청정군산을 지키는데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께서는 긴장을 늦추지 마시고 철저한 경계와 감시 속에 감염병 대응에 만전을 다해 주시길 재차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시민 여러분 가정에 사랑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이상으로 제226회 군산시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07분 산회
출석의원(18명)
의원 김경구 의원 서동완 의원 서동수 의원 우종삼 의원 김영일 의원 이한세 의원 정길수 의원 조경수 의원 박광일 의원 배형원 의원 신영자 의원 김경식 의원 김중신 의원 지해춘 의원 김우민 의원 김영자 의원 송미숙 의원 정지숙
출석공무원(10명)
시장 강임준 자치행정국장 서경찬 경제항만혁신국장 안창호 문화관광국장 최성근 복지환경국장 김양천 안전건설국장 박인수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창환 수도사업소장 최영환 시설관리사업소장 김성우 (참고사항 :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국장급 이상만 참석함)
회의록서명(4명)
의 장 김 경 구 (인) 의 원 신 영 자 (인) 의 원 김 경 식 (인) 사무국장 정 진 수 (인)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