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
(관계직원 공무원석에서 -「예, 제가 위원님, 대신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용복지지원팀장 추은택입니다.
제가 자활사업 상담이, 저희가 지금 자활복지계가 복지지원과에 지금 있거든요. 저희 같은 경우는 저번에 제가 위원님께 설명드렸다시피 저희는 이제 고용위기로 해서 시민들이 오시면은,」)
아니 그러니까 연계를 어디로 시켜 주냐고, 연계를?
(관계직원 공무원석에서 -「그러니까 그 말씀드리려는 거예요. 오시면은 저희가 이제 복지지원과에 자활복지계 연결하고 그쪽에서도 만약에 그 상담을 했을 때 이분들이 근로능력도 있고 자활사업을 하겠다 하면 인자 저희한테, 시에서 저희한테 의뢰를 하면은 저희 고용복지지원팀에 자립지원상담사가 하나 있거든요.
그 분이 저희가 군산시 관내에 지역자활센터가 2군데가 있습니다. 군산하고 한마음 있는데, 그쪽에다 연결하고 아니면 다, 근로능력이 좀 있으신 분들은 저희가 근로능력평가점수를 반영을 해가지고 고용노동부 안에 취업성공패키지팀이 따로 있거든요. 그 팀으로 연결해서 취업성공패키지에서 거기서 취업 고용 관련 상담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니까 쉽게 말해서 취업성공패키지나 근로능력이 조금 떨어지시는 분들은 지역자활센터로 현재 연결하고 있습니다.」)
예, 알겠습니다. 그 발언권을 얻어서 하세요. 과장님이 답변해야 되는데 왜 거기서 갑자기 감사인데 발언권도 얻지도 않고서나 답변을 하고 있어요.
(관계직원 공무원석에서 -「예, 알겠습니다.」)
자, 연계를 해준다면은 제가 알기로 군산에 인제 한마음자활하고 군산지역자활 2개가 있단 말이에요. 거기로 연결을 해주기가 쉬울 건데 거기로 연계해 주고 이분들이 그면은 안착을 해서 그 일을 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세요?
그러니까 제가 묻고 싶은 건 뭐냐면은 우리가 일자리상담, 근게 이렇게 고용복지 플러스센터를 만들었던 이유는 흩어져있는 기관들을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사람이 계속 돌아다니면서 할 수가 없으니까 한 자리에 모아놓고 원스톱으로 그런 것들 다 해결을 받고자 하는 거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