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8대

220회

본회의

제220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20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19년 07월 16일

장소

본회의장
09시59분개식
의정계장 고종훈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계장 고종훈입니다. 지금부터 제220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추어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경구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경구
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장마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제220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군산시민의 행복된 삶을 만들기 위해 무더위 속에서도 활발한 의정활동에 여념이 없으신 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시는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의회와 집행부는 지방자치시대의 양대 수레바퀴에 비유되고 있습니다. 이는 어느 한쪽 바퀴가 크거나 작으면 정상적인 진행이 어렵기 때문에 양 기관은 서로 대립하면서도 합리적인 자세로 서로 협력해야 지역발전을 이끌어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많던 제조업체들에서 들리던 기계 돌아가는 소리가 사라진 지금 새만금 개발과 산단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돌파구를 모색하고 우리시가 당면한 주요 현안 사항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의회와 집행부는 서로 끌어주고 밀어주는 공조와 협치를 통한 지혜와 역량을 모아 군산시가 새만금의 중추적인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야 될 때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집행부에게 당부 드리고 싶은 것은 의회 협의 없이 우선 추진하고 보자는 행정을 지양하고, 의회와 함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솔직히 이야기하고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소신 있게 주장을 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제220회 임시회는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정책개발 연구를 통하여 발의하신 조례안과 집행부의 효율적이고 계획적인 시정업무 추진을 위한 각종 조례안과 동의안 등 총 17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또한 집행부 시책사업 추진에 따른 소통 간담회와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지난해 호우피해지역 복구 현장 등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비록 3일간의 짧은 일정이지만 의원 모두가 민의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뜻이 의정과 시정에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보다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고폭염과 장마, 태풍 등이 집중되는 시기입니다. 군산시민과 군산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힐링하며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는 각종 전염병 예방을 위한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혹서기 고령자 및 취약계층에 대한 일사병 등 온열질환 예방관리와 재난·재해 예방에 각별히 유념해 주시길 당부 드리며 항상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고종훈
이상으로 제220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