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8대

218회

본회의

제218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18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19년 04월 24일

장소

본회의장
10시00분개식
의정계장 고종훈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계장 고종훈입니다. 지금부터 제218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추어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경구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경구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신록이 푸르름을 더해가고 생동감이 넘치는 계절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제218회 군산시의회(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만물이 소생하는 4월은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고 한해의 계획을 꼼꼼히 챙기고 사업에 착수하는 때입니다. 봄에 좋은 씨앗을 뿌려야 가을에 알찬 수확이 있는 것처럼 모든 일에는 기초가 튼튼해야 합니다.
금년 계획된 사업에 대하여 면밀한 사전 검토와 적기발주로 시민들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과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공무원이 아닌 시민 등 수혜자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여 주실 것도 아울러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동료의원과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지난 3월말 따뜻한 봄기운과 함께 날아든 한국지엠 군산공장 매각 소식은 메말랐던 군산경제에 단비와 같은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또한 어제 4월 23일 미래 자동차 기술융합의 산실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초대형 상용차까지 주행 시험을 할 수 있는 새만금 주행시험장이 완공되어 공식적인 가동에 들어가는 뜻깊은 준공식 행사가 있었습니다.
비 온 뒤 맑게 개인 하늘이 유난히 더욱 푸르른 것처럼 군산 경제에도 이제 밝은 희망의 빛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지역경제의 큰 축을 담당하였던 군산의 자동차 산업이 옛 명성을 되찾고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인수자인 MS그룹 컨소시엄의 최종 인수과정까지 행정적 지원 방안은 물론 대체부품 집적화 단지, 중고차 복합단지 조성 등 연관 산업과 다양한 연계 방안 및 상생형 일자리 사업과의 접목 등 종합적이고 다각적인 정책들이 구체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강임준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
오늘 개회되는 제218회(임시회)에서는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정책연구를 통해 발의하신 조례안들과 시정업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집행부에서 제출한 조례안과 동의안 등 중요한 안건들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비록 7일간의 짧은 일정이지만 의원 여러분들의 활기찬 의정활동을 통하여 봄의 기운처럼 시민에게 생동감을 심어주는 보람된 회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어제부터 비가 내려 다행이지만 매년 봄철에는 산불과 안전사고 등으로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한순간에 잃어버리는 사고가 많은 만큼 산불 예방과 안전대책에도 최선을 다하여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력을 모아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고종훈
이상으로 제218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