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8대

213회

본회의

제213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13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18년 10월 12일

장소

본회의장
10시01분개식
의정계장 고종훈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계장 고종훈입니다. 지금부터 제213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추어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경구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경구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 가을의 정취가 한층 더해가는 오늘 이렇게 모두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만나제213회(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올 여름 기록적인 무더위와 가을로 접어드는 길목에서 맞이한 태풍 솔릭과 콩레이 등 잇따른 자연재해를 잘 견뎌낸 우리 농촌 들녘은 요즘 황금물결을 이루고 있습니다.
풍성한 황금빛 오곡백과는 우리 농민들이 흘린 땀의 결실인 만큼 수확한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대책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우리시에서는 제56주년 군산시민의 날 기념행사, 군산 시간여행 축제, 군산야행, 진포예술제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 가는 시민 주도형 행사로 자리 매김한 다채로운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시민들이 서로 화합하고 흥겨운 축제 한마당이 되도록 행사준비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과 성을 다해 주신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오늘 군산시를 비롯한 전라북도 일원에서 개막하는 전국체육대회와 장애인체육대회에 참가하기 위하여 많은 외부 손님들이 우리시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외지에서 우리시를 방문하는 손님들을 잘 맞이 하여 군산시의 이미지 제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제213회(임시회)는 의원 발의 조례안들과 군산시 청년일자리 창출 촉진에 관한 조례안 등 총 22건의 안건 심의와 올해 주요업무 추진실적과 내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가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금번 회기동안 상정된 안건들과 주요 업무보고에 대하여 그동안 민생현장에서 만난 시민들의 입장에 서서 심도있는 문제 제기와 대안 제시로 더 나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강임준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이번 회기동안 실시하는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에서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답변과 의원님들의 훌륭한 대안제시에 대하여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한 최선의 안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주시기 바라며 이를 바탕으로 내년도 시정계획을 알차게 수립하여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도시 군산 건설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양 상임위원회에서는 다음 달에 개회되는 정례회 때 있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세부계획도 잘 수립하여 효율적인 감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이번 임시회도 유익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진정한 대변자로 자리를 잡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거듭 소망하면서 조석으로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입니다. 시민 여러분 모두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복을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고종훈
이상으로 제213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