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8대

210회

행정복지위원회

제210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행정복지위원회 제1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상임위원회
  • [상임위원회]
  • 제210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행정복지위원회 회의록
  • 제1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18년 07월 04일

장소

행정복지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제8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2. 제8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심사된 안건

1. 제8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2. 제8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16시18분개의
위원장 조경수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회의를 시작하기에 앞서 위원님들께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현재의 위원님들의 의석은 선거구별 성명 가나다순에 의하여 배치하였습니다.
오늘 부위원장이 선임되면 다시 의석을 배치하도록 할 계획이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10회 군산시의회(임시회) 행정복지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일정에 앞서 본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데 대하여 위원님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2년 동안 위원님들과 함께 군산시민을 대변하고 군산시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원만한 위원회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각별한 협조 당부 부탁드립니다.
다음으로 앞으로 우리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님들의 의정활동을 보좌할 전문위원과 직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문위원 및 관계직원 소개)
이상으로 전문위원과 직원소개를 마치고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제210회 군산시의회(임시회) 행정복지위원회 회기는 위원 여러분께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 계획과 같이 2018년 7월 4일 1일간으로 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안대로 진행하겠습니다.(일정별 추진계획안 부록 참조)
금번 임시회기에는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선임 및 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처리하고자 합니다.
안건
1. 제8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2. 제8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위원장 조경수
그럼 의사일정 제1항 제8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과 의사일정 제2항 제8대 군산시의회 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일괄하여 상정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각 위원회 부위원장은 군산시의회 위원회조례 제11조2항의 규정에 의하여 위원회에서 호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군산시의회 위원회조례 제2조의 규정에 의하여 운영위원은 7명으로 정하도록 규정되어 있으며, 동조례 제11조4항의 규정에 각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이 되도록 규정되어 있고 본 위원회에서 결정된 바와 같이 이미 운영위원으로 추천된 부위원장을 제외한 2명의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을 추천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해 정회를 하고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의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정회를 선포합니다.
16시21분 회의중지
16시24분 계속개의
위원장 조경수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정회동안 위원님들께서 협의하신대로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에는 정지숙 위원님,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에 김영자 위원님과 우종삼 위원님을 추천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의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제8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에 정지숙 위원님, 제8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에 김영자 위원님과 우종삼 위원님이 선임 및 추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제8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정지숙 위원님의 인사말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정지숙 위원님께서는 자리에서 인사말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정지숙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위원장 조경수
다음은 제8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의 위원으로 추천되신 김영자 위원님과 우종삼 위원님의 간단한 인사말씀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김영자 위원님께서 자리에 앉아서 인사말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영자 위원
감사합니다. 부족하지만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조경수
다음은 우종삼 위원님께서 인사말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종삼 위원
감사합니다. 이렇게 추천을 해주셔서 최선을 다해서 많이 배우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조경수
위원님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오늘 제8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과 제8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으로 선임 및 추천되신 위원님께서는 열린 시정을 통한 시민의 복리 증진 향상과 시의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다른 위원님께서도 시민을 위한 시민 중심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해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10회 군산시의회(임시회) 행정복지위원회 제1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6시26분 산회
출석위원(8명)
위원 조경수 위원 정지숙 위원 우종삼 위원 김성곤 위원 김종숙 위원 지해춘 위원 서동완 위원 김영자
출석전문위원(1명)
전문위원 김병노
회의록서명(1명)
위원장 조경수 (인)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