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송웅재 군산 시장권한대행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 제99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에 즈음하여 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 의회상 정립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들과 군산발전의 획기적인 초석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신 공직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이자리는 우리시의 최대 현안사업으로 직면해 있는 중·저준위 방사성폐기물 처분시설 유치 관련 주민투표 실시에 따른 의회의 의견을 제시하는 매우 뜻 깊은 자리라 생각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여러분들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지금 우리 군산은 진보와 퇴보, 발전과 후퇴, 활력과 침체냐의 중요한 선택의 기로에 서 있다고 생각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훗날 우리의 후손들은 물론 국민들께서 군산 시민들이 선택한 3대국책사업의 군산 유치가 올바른 선택이었음을 공감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역량을 하나로 모아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는 진인사대천명의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는 업무 추진과 올바른 정보 제공을 통하여 최대의 성과를 거양하시기 위하여 매진하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군산발전을 위한 기대는 너와 나, 의회와 집행부가 따로 없다고 생각합니다.
3대국책사업의 유치를 통해 우리 군산시의 무궁한 발전과 시민의 풍요로운 삶이 영위되도록 한 몸, 한 뜻이 되어 주시길 다시 한번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계기를 통해 민의의 대변자로서 그리고 시민의 공복으로서의 의무와 책임에 대해 깊이 성찰하시는 자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과 함께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번성과 가정의 행운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