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제가 이제 조심스럽게 얘기를 꺼내요, 사실은. 뭐 조심스럽게 꺼내는데 물론 경기가 좀 안 좋아서 주민들의 어떤 경기부양을 도모하는 차원에서 우리가 묵시적으로, 묵시적으로 단속을 않는 건 사실이에요, 유상행위에 대해서.
그런데 그걸로 인해서 주민이 실질적으로 주민들이 피해를 입으면 안 되거든요, 사실은. 근데 대부분 제가 민원전화를 받는 부분은 주민들이에요. 지금 그분들 때문에 유상행위 때문에 실질적으로 주민들의 통행에 제한을 받고 현실적으로 있어요, 지금.
그런데 이 부분을 우리 과장님, 제가 뭐 지금 얘기 꺼내기도 뭐 하지만 제가 간곡히 얘기를 해야겠어요, 이제는. 저도 이제 그동안 쭉 봐왔기 때문에 자주 왕래를 하면서 봐왔던 현실이고 제가 대화도 해보고 별의별 얘기도 다 해봤는데 이제는 이대로 묵과할 수 없다, 제가 볼 때에는 우리시에서 강력한 행정조치가 필요하다 저는 그렇게 봐져요. 이 부분은 어떤 공사구간에 대한, 동아건설에 대해서 공사구간 설정에 있어서 건설사 측에 요청을 하든 뭐를 하든 어쨌든 유상행위에 대해서는 우리시에서 강력히 단속이 필요하다, 특히 주말에 더, 토요일, 일요일. 저는 이 부분이 이제 1년동안 거의 지금 이루어져야 된다고 보거든요.
그러면 앞으로 사람이 더 증가가 되면 됐지 줄어들진 않는다고 보거든요. 대책마련, 대책마련 지금 우리 과장님 하시는데 근본적인 대책마련이 없잖아요, 아직.
그렇지만 제가 하나 단호하게 말씀드리는 것은 유상행위에 대해서 철저하게 단속을 하시라는 말씀이에요. 그로 인해서 주민들이 통행에 불편을 겪어서는 안 된다는 얘기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