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7대

200회

본회의

제200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1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본회의
  • [본회의]
  • 제200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1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17년 02월 23일

의사일정

1. 회기 결정의 건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3. 군산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4. 군산시의회 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5. 본회의 휴회의 건

부의된 안건

1. 회기 결정의 건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3. 군산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4. 군산시의회 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5. 본회의 휴회의 건
10시12분 개의
의장 박정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보고에 앞서 인사이동에 따라 변동된 집행부 간부공무원 소개가 있겠습니다. 문 동신 시장님 나오셔서 간부공무원 소개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장 문동신
안녕하십니까? 금년 1월 2일자 인사발령 된 간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월 2일자로 전라북도청에 계시다 온 군산시로 전입한 한준수 부시장을 소개합니다.
(부시장 한준수 인사)
다음은 1월 2일자 자치국장으로 발령된 조경수 국장을 소개합니다.
(자치행정국장 조경수 인사)
다음은 김형철 경제항만국장입니다.
(경제항만국장 김형철 인사)
다음은 장경익 복지관광국장입니다.
(복지관광국장 장경익 인사)
다음은 김병래 수도사업소장입니다.
(수도사업소장 김병래 인사)
다음은 서경찬 시설관리소소장입니다.
(시설관리사업소장 서경찬 인사)
이상으로 간부공무원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박정희
문동신 시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00회 군산시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의사계장 나오셔서 의정보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계장 이철민
의사계장 이철민입니다.
제200회 군산시의회(임시회) 소집경위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지난 2월 10일 제210차 운영위원회에서 임시회를 2017년 2월 23일부터 3월 8일까지 14일동안 개최할 것을 의결하고, 지방자치법 제45조 규정에 의하여 2월 10일 집회공고를 하고 오늘 임시회를 개의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안건접수 및 회부사항입니다. 신영자 의원이 발의한 군산시의회 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4건과 집행부로부터 제출된 군산시 공유재산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43건이 접수되어 본회의 상정 및 소관 위원회에 회부하였습니다.
다음은 주요 의정활동 사항입니다. 1월 2일 신년 군경묘지 참배와 군산시의회 시무식을 가졌고, 1월 25일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한 정몽준 이사장 자택 앞 릴레이시위 출정식에 의장님을 비롯한 많은 의원님들이 참여하셨으며, 2월 9일에는 민주노총 군산시지부와 간담회, 2월 14일에는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한 범도민 총결의대회에 많은 의원님들이 참여하셨으며, 2월 16일에는 군산항 활성화 협의회와 항만활성화 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다음은 위원회 활동사항입니다. 경제건설위원회는 2월 1일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한 정몽준 이사장 자택 앞 릴레이시위에 참여하였고, 2월 6일부터 8일까지 도새재생 및 구시장의 활성화 사례를 비교시찰 하기 위해 경주 등을 방문하였습니다.
또한 행정복지위원회는 2월 1일부터 3일까지 제주도 일원에서 워크숍을 실시하였고, 2월 6일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한 정몽준 이사장 자택 앞 릴레이 시위에 참여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의정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박정희
의사계장 수고 하셨습니다. 조금 전 의사계장이 의정보고 한 바와 같이 이번 임시회에서는 신영자 의원이 발의안 군산시의회 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4건과 집행부로부터 제출된 군산시 공유재산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43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상임위원회에서는 소관 분야의 안건을 심도 있게 심사한 후 제2차 본회의에서 심사 보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건
1. 회기 결정의 건
의장 박정희
의사일정 제1항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금번 제200회 군산시의회(임시회) 회기는 2017년 2월 23일부터 3월 8일까지 14일간으로 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 (참조)
ㆍ제200회(임시회) 의사일정(안)
(부록에 실음)
-----------------------------------
안건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의장 박정희
의사일정 제2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금번 제200회 군산시의회(임시회) 회기동안 회의록에 서명하실 두 분의 의원님은 선거구 순서에 의해서 고석원 의원님과 김경구 의원님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3. 군산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의장 박정희
의사일정 제3항 군산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지방자치법 제42조 제2항, 군산시의회 회의규칙 제72조에 의하여 김우민 의원 외 4인이 발의한 군산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에 대하여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4. 군산시의회 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장 박정희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군산시의회 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상정합니다. 운영위원회 김우민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보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우민 의원
운영위원장 김우민 의원입니다.
2017년 2월 10일자 본 위원회에 상정된 군산시의회 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심사보고 드리겠습니다
본 조례안은 2016년 9월 28일자로『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과『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이 시행됨에 따라 이들 상위법의 내용을 반영하여 군산시의회 의원에 대하여 청렴의무를 보다 강화하는 내용으로 개정하고자 하는 사항입니다.
주요내용으로는 군산시의회 의원 및 배우자나 직계 존속ㆍ비속 등은 원칙적으로 금품 등을 받거나 요구 또는 약속하지 못하도록 하는 구체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외부강의 등의 대가로써 사례금의 상한가와 월 강의 횟수 상한을 정하며, 또 이에 따른 각종 신고서나 신청서 등 서식 14종을 규정하는 등의 기준을 제도적으로 마련하였으며, 기타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기준’에 따라 적절한 용어사용과 띄어쓰기 등을 정비한 사항으로 투명한 군산시의회 만들기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되며 청탁금지법 등 관련법이나 행정절차상 문제가 없는 것으로 심사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심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 (참조)
ㆍ군산시의회 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보고서
ㆍ군산시의회 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록에 실음)
-----------------------------------
의장 박정희
김우민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의사일정 제4항 군산시의회 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심사보고 하신 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5. 본회의 휴회의 건
의장 박정희
다음은 의사일정 제5항 본회의 휴회의 건을 상정합니다. 2017년 2월 24일부터 3월 7일까지 12일간 상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본회의를 휴회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200회 군산시의회(임시회) 1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고 2차 본회의는 3월 8일 오전 10시에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21분 산회
출석의원(20명)
의원 박정희 의원 고석원 의원 서동수 의원 설경민 의원 신경용 의원 길영춘 의원 김영일 의원 진희완 의원 김성곤 의원 정길수 의원 조경수 의원 배형원 의원 김종숙 의원 나종성 의원 유선우 의원 강성옥 의원 김우민 의원 방경미 의원 김난영 의원 신영자
출석공무원(53명)
시장 문동신 부시장 한준수 자치행정국장 조경수 경제항만국장 김형철 복지관광국장 장경익 건설교통국장 김경근 보건소장 전형태 농업기술센터소장 고종원 수도사업소장 김병래 시설관리사업소장 서경찬 공보담당관 문용묵 감사담당관 한병완 정보통신담당관 한대천 총무과장 안창호 새만금국제협력과장 서광순 회계과장 진성봉 세무과장 정용기 징수과장 박이석 민원봉사과장 전순미 지역경제과장 정진수 투자지원과장 채행석 항만물류과장 김석근 해양수산과장 이준수 산림녹지과장 심문태 환경정책과장 차성규 자원순환과장 진희병 어린이행복과장 최성근 주민생활지원과장 김장원 복지지원과장 김주홍 식품위생과장 오숙자 문화예술과장 김봉곤 관광진흥과장 김성우 체육진흥과장 최낙삼 도시계획과장 박인수 안전총괄과장 임춘수 건설과장 양주생 도시재생과장 동태문 주택행정과장 국철인 건축경관과장 이기만 교통행정과장 김홍규 토지정보과장 유상준 보건사업과장 김종진 건강관리과장 백종현 농정과장 김성원 농촌지원과장 문현조 기술보급과장 김학영 농산물유통과장 김충렬 수도과장 박진석 하수과장 최영환 예술의전당관리과장 정진인 시립도서관관리과장 정준기 박물관관리과장 문세환 차량등록사업소장 정기호
회의록서명(4명)
의 장 박 정 희 (인) 의 원 고 석 원 (인) 의 원 김 경 구 (인) 사무국장 김 양 천 (인)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