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 가을의 정취가 한층 더해가는 오늘 이렇게 모두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만나 제190회(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누렇게 익은 황금 들판의 풍성한 오곡백과는 금년 한해 농민들이 흘린 땀과 노력의 결실이지만 최근 정부의 밥쌀용 쌀 수입 움직임에 따른 쌀값 폭락 우려로 노심초사 하는 농민들의 심정을 바라보면서 마음이 한편 무거워짐을 느낍니다.
땀흘려 수확한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대책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제53주년 군산시민의 날 행사와 2015 군산시간여행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시민들이 서로 화합하고 흥겨운 축제 한마당이 되도록 행사준비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해주신 공무원들의 노고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제190회(임시회)는 의원 발의 조례안들과 군산시 자율방범대 지원 조례안 등 총 32건의 안건 심의와 2015년도 주요업무보고 추진실적 및 2016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가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금번 회기 동안 상정된 안건들과 주요 업무보고에 대하여 그동안 민생 현장에서 만난 시민들의 입장에 서서 심도 있는 문제 제기와 대안 제시로 시민들의 삶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신념으로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문동신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금번 회기 동안 실시하는 내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에서 성실한 답변과 더불어 의원님들의 고견을 시정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조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각 위원회에서는 다음달에 개최되는 정례회 때 있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세부계획도 잘 수립하여 효율적인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이번 임시회도 유익하고 알찬 의정활동으로 30만 시민의 진정한 대변자로 자리를 잡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거듭 소망합니다.
조석으로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입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복을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