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7대

183회

본회의

제183회 군산시의회 (2차정례회) 본회의 제4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본회의
  • [본회의]
  • 제183회 군산시의회 (2차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제4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14년 12월 10일

의사일정

1. 군산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지급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2. 2014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3. 본회의 휴회의 건

부의된 안건

1. 군산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지급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2. 2014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3. 본회의 휴회의 건
10시00분 개의
부의장 한경봉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83회 군산시의회 (제2차정례회) 4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안건
1. 군산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지급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부의장 한경봉
의사일정 제1항 군산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지급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을 상정합니다. 운영위원회 정길수 위원장님 나오셔서 제안설명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길수 의원
운영위원회 위원장 정길수 의원입니다. 의사일정 제1항 군산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ㆍ월정수당 및 여비지급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에 대하여 제안설명 드리겠습니다.
제안이유를 말씀드리면 지난 2014년 11월 4일 개최한 군산시 의정비 심의위원회에서 군산시의회 의원 의정비 기준액이 새롭게 결정됨에 따라 월정수당 지급기준표를 개정하는 내용으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된 유인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안설명을 모두 마치고 운영위원회 발의로 제안하오니 동료 의원님들께서는 원안대로 의결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참조)
ㆍ군산시의회 의회 의정활동비ㆍ월정수당 및 여비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록에 실음)
-----------------------------------
부의장 한경봉
정길수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군산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지급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제안설명 하신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2. 2014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부의장 한경봉
의사일정 제2항 2014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상정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김영일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보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영일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김영일 의원입니다.
2014년도 제3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에 대하여 심사보고 드리겠습니다.
예산의 총괄규모는 제2회 추경예산인 9,364억 4,300만원에 비하여 0.7%인 61억 1, 200만원이 감액된 9,303억 3,100만원이며 이중 일반회계는 제2회 추경 7,631억 7,300만원 보다 0.5%인 35억 100만원이 감액된 7,596억 7,200만원으로 편성하였고, 특별회계는 제2회 추경 1,732억 7천만원 보다 1.5%인 26억 1,100만원이 감액된 1,706억 5, 900만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금번 제3회 추경예산안의 주요 심사방침은 2014년을 마무리 하는 상황에서 국도비 매칭사업의 깔끔한 마무리 여부와 2015년을 생각하고 준비하는 소모성이 아닌 생산적인 방향으로 예산이 편성되었는지 여부, 잔여예산이 시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편성되었는지를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심의하였습니다.
이어서 세부 심사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장애인 보장구 급속충전기를 설치 운영하는데 있어서 실제 장애인들의 이용이 가장 많은 장애인복지관에는 설치되지 않고 있어 예산집행의 효율성이 저하되고 있는 바 상징성이 높고 이용이 많은 장애인복지관에 설치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도록 주문하였으며, 월명야구장 뒤편에 실내씨름장 설치공사 계획에 대하여 도시계획상 토지이용계획을 면밀히 검토하고 차량 진출입과 주차에 불편함이 없도록 관계부서와 협조체계를 구축하도록 할 것과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 등 사업목적이 확실한 예산은 본래의 취지에 맞게 사용될 수 있도록 주문하였습니다.
금번 추경은 2014년도를 마무리 하는 예산으로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편성된 사업들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하면서 예결위원님들의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승인조서와 같이 수정가결 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심사보고 결과를 마치며 심사보고한 내용과 같이 의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참조)
ㆍ2014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보고서
(부록에 실음)
-----------------------------------
부의장 한경봉
김영일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2014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하여 심사보고 하신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수정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3. 본회의 휴회의 건
부의장 한경봉
의사일정 제3항 본회의 휴회의 건을 상정합니다. 2014년 12월 11일부터 12월 18일까지(8일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본회의를 휴회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183회 군산시의회(제2차정례회) 4차 본회의를 마치고 5차 본회의는 12월 19일 오전 10시에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07분 산회
출석의원(19명)
의원 한경봉 의원 고석원 의원 김경구 의원 서동수 의원 설경민 의원 신경용 의원 길영춘 의원 김영일 의원 정길수 의원 조경수 의원 배형원 의원 김종숙 의원 나종성 의원 유선우 의원 이복 의원 서동완 의원 방경미 의원 김난영 의원 신영자
출석공무원(51명)
부시장 김양원 자치행정국장 이장식 항만경제국장 김진권 주민복지국장 장남수 건설교통국장 이희영 보건소장 한일덕 농업기술센터소장 고종원 수도사업소장 최현규 시설관리사업소장 조경수 공보담당관 안창호 감사담당관 김양천 정보통신담당관 안승호 새만금지원담당관 오국선 총무과장 김인생 기획예산과장 김형철 회계과장 서경찬 세무과장 김형숙 징수과장 김형설 민원봉사과장 추현예 인재양성과장 정진수 국제협력과장 김창환 지역경제과장 장경익 투자지원과장 정준기 항만물류과장 진성봉 농정과장 김경남 해양수산과장 이왕승 산림녹지과장 홍영기 농수산물유통과장 김금만 복지지원과장 서동석 여성아동복지과장 차정희 문화예술과장 박진석 관광진흥과장 김장원 체육진흥과장 김성우 환경위생과장 이수진 자원순환과장 김성원 도시계획과장 이덕주 건설과장 김판기 안전총괄과장 임춘수 공영사업과장 박인수 건축과장 이광태 교통행정과장 김영로 토지정보과장 한상욱 보건사업과장 박이석 농촌지원과장 김학영 기술보급과장 문현조 수도과장 심명보 하수과장 이강헌 예술의전당관리과장 문세환 시립도서관관리과장 김홍식 철새생태관리과장 황대성 차량등록사업소장 이진석
회의록서명(4명)
부 의 장 한 경 봉 (인) 의 원 배 형 원 (인) 의 원 김 종 숙 (인) 사무국장 김 용 구 (인)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