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7대

182회

본회의

제182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2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본회의
  • [본회의]
  • 제182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2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14년 10월 24일

의사일정

1.201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2. 군산시 공유재산 관리계획 동의(안) 3. 군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4. 군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5. 제6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동의(안) 6. 군산시 어장관리선 척수 및 사용기준에 관한 조례(안) 7. 공유수면매립 기본계획 반영(안) 의견제시의 건

부의된 안건

1.201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2. 군산시 공유재산 관리계획 동의(안) 3. 군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4. 군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5. 제6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동의(안) 6. 군산시 어장관리선 척수 및 사용기준에 관한 조례(안) 7. 공유수면매립 기본계획 반영(안) 의견제시의 건
10시00분 개의
의장 진희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진행에 앞서 안내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오늘 방청석에는 임피초등학교 학생 약 30여명이 회의진행을 견학하기 위하여 방문을 하였습니다.
우리 군산시의회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뜻깊은 현장학습 기회가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학생들과 기타 방청객 여러분들은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휴대폰 전원을 꺼주시기 바라며 조용한 가운데 방청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겠습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82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안건 심의의결에 앞서 10월 22일자 인사발령에 따라 새로 전입한 간부공무원 소개가 있겠습니다. 문동신 시장님 나오셔서 간부공무원을 소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장 문동신
금번 10월 22일자 전라북도 인사발령에 따라서 군산시 간부공무원 변경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 이성수 부시장 후임에 김양원 부시장이 취임하게 되었습니다. 소개해드립니다.
(부시장 김양원 인사)
이상으로 간부공무원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진희완
문동신 시장님 수고 하셨습니다.
안건
1.201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의장 진희완
의사일정 제1항 201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을 상정 합니다. 201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는 의원님들에게 배부해드린 자료와 같이 각 상임위원회에서 제출한 계획서대로 승인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 (참조)
ㆍ201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안)
(부록에 실음)
-----------------------------------
안건
2. 군산시 공유재산 관리계획 동의(안)
3. 군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4. 군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5. 제6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동의(안)
의장 진희완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군산시 공유재산 관리계획 동의(안), 제3항 군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제4항 군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제5항 제6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동의(안)을 일괄해서 상정합니다. 행정복지위원회 김종숙 위원장님 나오셔서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심사보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종숙 의원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 김종숙 의원입니다.
제182회 군산시의회(임시회) 회기 중 상임위 활동을 통하여 안건심의에 최선을 다하여 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본 위원회에 회부된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먼저 군산시 공유재산 관리계획 동의안은
생활오수 등을 방류수질 기준 이하로 처리하고 농촌마을지역 생활하수의 적정처리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을 도모하고 공중위생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심사되었으나 장기적 연차사업으로 추진하는 사업이 계획 보다 지연될 경우 확보된 사업예산을 집행하지 못하고 이월시킴으로써 가뜩이나 부족한 예산을 왜곡 편성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는 바 이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계획 단계부터 철저히 검토하고 준비하도록 주문하면서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 군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은 전문성 있는 민간기관의 위탁운영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수요에 효율적인 관리운영을 통하여 건강한 가정을 구현하고자 하는 경우로 위기가정 등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를 하여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과 아이돌보미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좀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요구하면서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 군산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은 군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민간위탁과 비슷한 사안으로써 보건복지부에서 같은 민간기관에서 수탁할 수 있도록 권고한 사항입니다.
금번 위탁기간이 끝나면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하나로 묶어 민간위탁을 진행할 것을 당부하면서 위탁기관 선정 시 배점이나 심사기준을 지나치게 높거나 낮게 하는 것을 지양하고 공평하게 적용함으로써 위탁에 참여하려는 기관에게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평가는 냉철하게 하도록 요구하면서 직원 채용 시에도 다문화가족 중에서 선발하여 다양한 가족단위 행사에 한국 사람들과 어울리며 봉사하는 경험을 통하여 일상생활 적응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안하면서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운영하고자 하는 본 안건은 다양한 지원 컨텐츠를 유연성 있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가정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 제6기 지역보건 의료계획 동의안은 보건의료 서비스의 질을 높여 지역주민 건강 향상을 위한 지역보건 서비스 강화, 지역 병ㆍ의원과 전달체계 구축 및 의료취약지역 활성화, 어린이 건강관리, 치매관리센터 설치ㆍ운영 등 지역보건기관 자원 재정비를 통하여 지역주민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고자 하는 것으로 계획 수립 시 건강도시 및 사회복지 계획과 연계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도서지역 및 도심취약지역에 대한 방문보건 확대와 친절마인드 향상, 그리고 선진국의 의료시스템을 연구하여 우리 실정에 맞도록 개발하는데에도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심사결과 보고를 모두 마치며 심사보고한 내용과 같이 의결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참조)
ㆍ군산시 공유재산 관리계획 동의(안) 심사보고서
ㆍ군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심사보고서
ㆍ군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심사보고서
ㆍ제6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동의(안) 심사보고서
(이상 4건 부록에 실음)
-----------------------------------
의장 진희완
김종숙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조금 전 심사보고 하신대로 안건에 대해서 각각 의결하고자 합니다.
의사일정 제2항 군산시 공유재산 관리계획 동의(안)을 심사보고 하신 내용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3항 군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민간위탁운영 동의(안)을 심사보고 하신 내용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4항 군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운영 동의(안)을 심사보고 하신 내용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5항 제6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동의(안)을 심사보고 하신 내용대로 의결 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6. 군산시 어장관리선 척수 및 사용기준에 관한 조례(안)
7. 공유수면매립 기본계획 반영(안) 의견제시의 건
의장 진희완
다음은 의사일정 제6항 군산시 어장관리선 척수 및 사용기준에 관한 조례(안), 제7항 공유수면매립 기본계획 반영(안) 의견제시의 건을 일괄해서 상정합니다. 경제건설위원회 신경용 위원장님 나오셔서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심사보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경용 의원
경제건설위원회 위원장 신경용 의원입니다.
금번 우리 경제건설위원회로 회부된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를 일괄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의사일정 제6항 군산시 어장관리선 척수 및 사용기준에 관한 조례안에 대하여 심사보고 드리겠습니다.
본 조례안은 마을어장 및 바닥식 양식어장의 양식물 채취방법이 없어 불편을 겪고 있는 양식어업인을 위하여 종전의 군산시 어장관리선 척수 및 사용기준에 관한 고시를 폐지하고 고시에서 정하고 있는 관리선 척수 기준 등을 조례로 정한 내용으로써 본 조례 제정으로 양식어업인의 열악한 어업환경 개선과 어장의 효율적인 운영관리 도모에 기여할 것으로 심사되어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7항 군산내항 호안공사 및 물량장 축조공사를 위한 공유수면 매립 기본계획 반영안 제시의 건에 대하여 심사보고 드리겠습니다.
본 안건은 군산내항 호안정비 및 물량장 축조공사를 위하여 시행청인 군산지방 해양항만청의 요청으로 공유수면 매립 기본계획에 반영하고자 하는 것으로 별도의 정계지가 없어 내항 제방을 이용하고 있는 예선과 부선이 안전하게 정박할 수 있도록 대체 물량장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내항 항만환경 개선 및 안전한 시설운영에 기여할 것으로 심사되었습니다.
다만, 용역 시 부선물량장 예정지로 검토된 주식회사 유니드 군산공장 인근 공유수면 일원은 군산시가 향후 금란도 개발 시 설치예정인 제1교 설치지점으로써 금란도 개발에 장애를 초래함은 물론 개발 이후 소음, 분진 등 항구적인 문제점을 안게 됨으로 인해서 현재 해안변에 설치되어 있는 재해예방용 펌프시설과의 간섭, 인접 공동주택 단지의 주거환경 피해발생 등이 우려될 것으로 검토 되었으며, 특히, 부선 운항 시 회전반경 폭이 협소하여 타 선박들의 운항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주민공청회 등을 통하여 인근 주민들과 수산업 종사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것과 위치선정에 더욱 신중을 기하여 재검토가 필요하다는 의견안을 채택을 하였습니다.
아무쪼록 본 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들이 원안대로 의결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님들의 협조를 당부 드리면서 이상으로 심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참조)
ㆍ군산시 어장관리선 척수 및 사용기준에 관한 조례(안) 심사보고서
ㆍ공유수면매립 기본계획 반영(안) 의견제시 심사보고서
(이상 2건 부록에 실음)
----------------------------------- ○의장 진희완
신경용 위원장님 수고 하셨습니다. 의사일정 제6항 군산시 어장관리선 척수 및 사용기준에 관한 조례(안)에 대하여 심사보고 하신 내용을 의결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7항 공유수면매립 기본계획 반영(안) 의견제시의 건에 대하여 심사보고 하신 내용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지난 16일부터 오늘까지 9일동안 안건 심의와 주요 업무보고 등 의정활동에 열성을 다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그리고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상임위원회에 출석해 의원님들의 질의에 성실하게 답변해주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최근 들어 또다시 대형 안전사고와 화재 등이 발생하여 인명피해 등 큰 아픔을 주고 있습니다. 공직자 여러분들은 30만 시민의 안전한 생활을 위하여 각종 시설의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여러분 모두 곧 있을 정례회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제182회 군산시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15분 산회
출석의원(22명)
의원 진희완 의원 한경봉 의원 고석원 의원 김경구 의원 서동수 의원 설경민 의원 신경용 의원 길영춘 의원 김영일 의원 김성곤 의원 정길수 의원 박정희 의원 배형원 의원 김종숙 의원 나종성 의원 유선우 의원 강성옥 의원 이복 의원 서동완 의원 방경미 의원 김난영 의원 신영자
출석공무원(52명)
시장 문동신 부시장 김양원 자치행정국장 이장식 항만경제국장 김진권 주민복지국장 장남수 건설교통국장 이희영 보건소장 한일덕 수도사업소장 최현규 시설관리사업소장 조경수 공보담당관 안창호 감사담당관 김양천 정보통신담당관 안승호 새만금지원담당관 오국선 총무과장 김인생 기획예산과장 김형철 회계과장 서경찬 세무과장 김형숙 징수과장 김형설 민원봉사과장 추현예 인재양성과장 정진수 국제협력과장 김창환 지역경제과장 장경익 투자지원과장 정준기 항만물류과장 진성봉 농정과장 김경남 해양수산과장 이왕승 산림녹지과장 홍영기 농수산물유통과장 김금만 주민생활지원과장 김병래 복지지원과장 서동석 여성아동복지과장 차정희 문화예술과장 박진석 관광진흥과장 김장원 체육진흥과장 김성우 환경위생과장 이수진 자원순환과장 김성원 도시계획과장 이덕주 건설과장 김판기 공영사업과장 박인수 건축과장 이광태 교통행정과장 김영로 토지정보과장 한상욱 보건사업과장 박이석 건강관리과장 백종현 농촌지원과장 김학영 기술보급과장 문현조 수도과장 심명보 하수과장 이강헌 예술의전당관리과장 문세환 시립도서관관리과장 김홍식 철새생태관리과장 황대성 차량등록사업소장 이진석
회의록서명(4명)
의 장 진 희 완 (인) 의 원 조 경 수 (인) 의 원 박 정 희 (인) 사무국장 김 용 구 (인)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