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과장 이강헌입니다.
먼저 페이지 200쪽이 되겠습니다. 200쪽 하단에 경포 경암분구 하수관거 정비사업비로 6억 2,400만 원을 계상하였습니다. 국비인데요, 이것은 최종 준공을 위한 국비를 증액받은 것입니다.
다음은 201페이지입니다. 하수관거정비 BTL 관거 현황조사 및 도서작성용역비로 1억 2,658만 5천 원을 계상하였습니다.
이것은 작년에 예비비로 승인을 받아가지고 계약을 해서 집행을 했는데 작년 연말에 이월을 해야 하는데 저희가 행정실수가 있어가지고 불용처리가 됐습니다.
돈은 민간인한테 받은 돈인데 이월해서 사용을 해야 하는데 잘못해가지고 불용돼가지고 다시 이번에 올리게 됐습니다.
그 아래 대야분구하고 경암분구 하수관거 정비사업은 이제 국비인데 우리 시비 매칭부분하고 그런 조율을 하면서 대야에서는 깎고 그 돈을 경암분구에다가 더 올려주는 것으로 그렇게 환경부에서 조절을 해 줘가지고 그 사항을 반영을 했습니다.
제일 아랫부분 하수정비 중점관리지역 용역비로 7억 5천만 원을 추가로 반영을 하였습니다. 이것도 국비사항입니다.
202페이지입니다. 무기계약직 근로자보수비로 1천만 원을 추가로 반영을 하였습니다. 국고보조금 반환금으로 19억 8,194만 3천원을 반영을 하였습니다.
다음은 하수도특별회계입니다.
226페이지가 되겠습니다. 공공운영비로 2억 8,509만 3천 원을 반영하였습니다.
이것은 당초에 본예산 세울 때 예산이 좀 부족해가지고 좀 덜 세웠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추경에 예비비가 생겼기 때문에 반영을 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연구용역비로 하수도사업 지방공기업 전환 용역비로 2,500만 원을 반영하였습니다.
이것은 하수처리장에 대해서 하수도사업에 대해서 지방공기업법 시행령 2조에 따라서 공기업을 하게끔 법적으로 되었던 사항인데 아직까지 우리가 진행을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것을 추진하기 위해서 용역비로 2,500만 원을 반영하였습니다.
동지역 하수도 정비사업으로 1억 원을 반영하였습니다.
제일 아랫부분 예비비로 6억 6,837만 8천 원을 반영하였습니다.
다음은 하수도, 군산폐수처리시설특별회계입니다.
민간위탁금 폐수처리장 민간위탁금으로 1억 8,318만 원을 반영하였습니다.
폐수처리장 증설사업비 이것은 폐수처리장을 증설을 하는데 우선 16억 원을 추경성립전 사용 승인받은 것인데 여기서 반영을 하였습니다.
예비비로 1억 9,848만 6천 원을 반영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