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7대

180회

본회의

제180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80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14년 08월 28일
10시00분 개식
의정계장 박종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계장 박종길입니다. 지금부터 제180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추어서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진희완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진희완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1,400여 공직자 여러분!
장마와 무더위 동안 아무런 사고 없이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특히 7대의회 개원 후 시민의 복리향상을 위해서 지역 구석구석 어려운 현장을 방문하고 비교시찰과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의원님들의 발로 뛰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의정활동을 발판으로 제180회 군산시의회(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우리 의회 발전의 빛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
또한 지난 7월말 우리 군산 지역경제의 큰 축을 담당하는 한국GM의 노사합의가 원만한 협상을 통해 마무리가 되고 차세대 신차 크루즈 생산을 군산공장에서 생산하기로 결정하여 앞으로 군산 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성수 부시장님이 군산 중요사업의 빈틈 없는 추진을 위해 여름 휴가까지 반납하면서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하여 국가예산 확보와 삭감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 주신데 대하여 무한한 감사와 격려를 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번 제180회(임시회)는 각종 조례안을 비롯하여 혹서기를 지나고 추석을 목전에 둔 시민생활에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현장방문과 간담회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님들은 각종 안건의 심도있는 심사와 30만 군산시민의 안전과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는 임시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임시회가 끝나면 곧바로 추석을 맞이 합니다. 풍성한 가을 들판과 추석 명절이 모든 시민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불우청소년과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 소외되기 쉬운 이웃을 살피는 따뜻한 추석이 될 수 있도록 사랑과 관심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30만 시민 모두의 가정에 행운이 항상 가득 하시길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박종길
이상으로 제180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