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장님, 이 우리 군산만 관광시설을 잘 하는가 이렇게 생각을 했더니 전국 지자체를 전부 가보니까 반대로 또 우리만큼 못하는 또 지자체가 없는 것 같아요.
지금 다 같이 지금 잘하고 있는 형국인데 우리는 정말 아름다운 해양이라는 그 이렇게 좋은 환경을 지금 관광으로써 좋은 환경을 끼고 있습니다. 근데 이 환경을 제대로 이용을 못하고 있다하는 여론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정말 우리가 군산시의 관광으로써 내놓고 있는 관광 대표적인 게 뭐가 있냐 하면 여기에 앉아계신 모든 분들이 군산에 다 똑같은 주어진 일반적인 볼거리지 정말 전국에 있는 우리 시민들이 보고 찾아올 수 있는 대표적인 것은 없다 누구나 한결같이 이렇게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근데 그것은 결국은 뭐냐면 우리가 관광에 개발을 컨텐츠를 개발하고 이런 데에 많은 노력을 더 경주하고 또 시의 재정을 많은 투자를 이루어져야 되는데 그런 컨텐츠 개발과 개발 자체가 없다보니까 거기에 따른 투자도 이루어질 수가 없는 상황이겠죠.
하다못해 제가, 본 위원이 얼마 전에 새만금에 나가봤습니다. 새만금 나갔더니 주말에 낚시인구가 어마어마하게 왔어요.
낚시인구가 길에 주차하지 못할 정도로 위험할 정도로 왔는데 그러면 우리 시에서는 지금 낚시대회를 하고 있지만 그게 전국에 대표될 수 있는 낚시 그 뭔가 컨텐츠를 개발을 한다든가 하면서 거기에 대한, 지금 주차장도 엄청 위험하더라고, 거리에 다 대놔가지고 위험한데 거기에 가운데 녹지공간을 전부 다 주차장으로 활용을 해서 만들어서 오히려 관광객이 더 많이 와서 편하게 낚시를 할 수 있는 이걸 만들어 주는 게 대단히 중요하겠다 하는 생각을 많이 해 봤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낚시인구가 그런 많은 낚시인구가 온다고 생각하면 낚시를 할 수 있는 그 여건을 만들어주자는 얘기죠. 더 많은 인구가 와서 할 수 있도록 그 여건을 만들어주고 그것을 우리 비응항이나 이런 데에 연계될 수 있는 컨텐츠를 또 만들어주고.
그다음에 이제 누누이 우리 군산시민들이 많이 하는 얘기지만 그 대각산 이 부근에 예를 들어서 폭포 같은 것도 그 바다에 물 많으니까 끌어올려서 폭포를 떨어뜨린다든가 해가지고 정말 여기 오면 ‘야, 거기에 가면은 뭐가 폭포가 떨어지더라, 뭐 하더라’ 이 대각산에 많은 관광객들이 오는데 그런 컨텐츠를 개발을 한다든가.
또 이쪽 새만금 안쪽은 우리가 권한이 없어서 일을 진행을 못한다고 볼 수 있지만 바깥쪽은 지금 신시도까지는 우리가 행사를 할 수 있는 구역이니까 뭔가 그 휴게소를 만들더라도 제대로 된 새만금에 제대로 된 휴게소를 만든다든가 해 가지고 뭔가 그 관광객들이 와서 끌어들일 수 있는 이런 여건을 만들어줘야만이 거기가 이루어질 수 있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을 해 봅니다.
그리고 특히 우리 군산이 이제 넓은 또 이렇게 산업단지를 갖고 있다보니까 이제 기업유치다 하는 부분에 대해서 가장 우선순위를 지금 두고 있는데 실질적으로 기업유치가 물론 우리 세외수입에 많은 도움도 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오히려 어떻게 보면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관광수입이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더 많은 우리 군산시민의 복리를 증진시킬 수 있는 이런 여건들이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것을 산업과 비교해서 기업유치는 우리 군산시도 노력하지만 우리 전라북도가 다 노력하고 있는 사실 아닙니까?
우리 군산에 유치하고자 하는 부분이니까 또 우리 군산시 자체적으로는 기업유치도 중요하지만 관광산업개발 하는데 최대 역점을 둬야된다고 저는 본 위원은 이렇게 생각을 하고.
또 우리 관이 개발하는 것도 또 중요하지만 우리 민간인들이 군산에 와서 뭔가 관광을 할 수 있는 이런 콘텐츠 관광산업을 개발한다고 하면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수용해서 그분들을 우리 시에서 도와서 그 많은 개발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면 좋겠다하는 생각을 합니다.
우리가 제주도를 이제 조금 있으면 우리가 워크샵으로 제주도를 가서 여러 가지를 또 공부도 하고 보고도 할 건데 우리가 제주도에 가면 특구로써 여러 가지 관광 컨텐츠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다못해 이 성박물관을 어느 사업가가 만들어 놨는데 관광객이 가면 그 성박물관은 꼭 안 빠지고 관광객들이 가는 거예요.
그래서 우리 지역에도 그런 예로 들어서 그런 컨텐츠를 많이 만들어줘야 만이 민간인들이 또 투자할 수 여건을 만들어줘야만이 우리 군산시가 관광, 해양관광도시로서 거듭 태어나지 않겠나. 이런 계기를 우리 과장님과 우리 직원분들이 한번 힘 합해서 만들어 주십사 하고 요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