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6대

166회

본회의

제166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66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13년 01월 23일
10시02분 개식
의정계장 송인성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66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추어서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강태창
존경하는 30만 군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2013년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금년에도 군산시민과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더욱더 발전하는 올 한 해가 되길 소망하며 우리 군산시의회도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다짐하는 그러한 마음을 가져 봅니다.
지난해 우리 군산은 지속되는 세계 경제 위기 속에서 동북아 허브 도시 도약을 위한 기틀을 하나하나 이루어 나갔습니다.
군산전북대병원 유치와 해상풍력단지 지원항만 선정, 그리고 새만금 개발을 위한 특별법이 새롭게 제정 되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기업유치와 인구증가 등 50만 국제관광 기업도시 건설을 위한 기반이 마련되어 간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013년 계사년에도 군산 발전을 위하여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리 군산시는 많은 당면 문제가 눈앞에 쌓여져 있습니다. 새만금 행정구역 통합, 해상매립지 개발, 새만금 송전선로 문제, 페이퍼코리아 이전, 금강 뱃길 운항 문제, 근본적인 재해예방 대책 문제, 새만금특별법 제정에 따른 새만금 개발 문제, 해상풍력발전 배후항만 사업 추진 등 이와 같은 현안사업들을 하나하나 슬기롭게 풀어나가기 위해서는 우리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 긴밀히 협조하며 협력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가장 높은 선(선)은 물과 같다”는 옛말이 있습니다. 물은 아무런 색도 맛도 냄새도 없지만 모든 생명체의 활력소 역할을 하는 것처럼 우리 군산시의회도 올 한 해 더욱더 정진하고 단합하여 30만 군산시민들에게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 희망이 되는 노력을 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 개회되는 금년 첫 회기인 제166회 군산시의회(임시회)는 금년 한해 우리 군산 시민을 위한 시정 전반의 주요업무에 대해 보고 받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시작이 반이다”라는 속담처럼 올해의 시정업무 추진의 근간이 된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고 시민의 활력소가 되기 위한 생산적인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반드시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부탁말씀 드립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 여러분!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1,400여 공직자 여러분!
오늘 이 자리가 새롭게 시작하는 다짐의 자리가 되어서 올해도 알찬 결실을 거둘 수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합시다.
끝으로 여러분 가정 모두에 큰 기쁨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송인성
이상으로 제166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09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