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제 죄송한 말씀인데 지금 책자로 배부된 업무보고에는 3개소로 돼 있는데 이게 지금 9월말로 하다보니까 4개소인데 지금 3개소로 돼서 이것은 죄송스럽습니다.
지금 현재 4개소인데 응급의료센터가 군산의료원 1개소가 있고 응급의료기관으로 동군산병원, 한국병원, 차병원 3개소가 있습니다.
그런데 차병원이 지정을 취소했다가 최근에 다시 재지정을 받아서 이 현황에는 빠져 있어서 3개소로 돼 있습니다.
예.
예, 그렇습니다.
예, 그렇습니다.
지금 그 응급실에 대한 그러한 것들이 이제 좀 그런 부분이 미비한 사항이 있어서 지금 이제 전반적으로 전국적으로도 마찬가지지만 응급의료기관에 대한 이 지도감독이나 또한 그런 규정이 강화가 됐습니다.
그리고 특히 이제 우리 지역은 사실은 이제 3차병원이 없다보니까 이런 그런 문제들이 종종 발생하고 있는데 지금 군산의료원서도 이제 그 응급의학과 전문의들을 더 확충을 해서 의료센터가 정상적으로 가동되도록 지금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군산의료원 같은 경우는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다른 병원들도,
지금 그런 의료원에 대한 그런 지적들이 많이 있어서 이번에 이제 의료원이 원장부터 해서 체계가 지금 좀 바뀌었습니다. 바뀌어서 이런 부분에 대해서 더욱더 강화를 하도록 지금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또 이런 미비한 거에 대해서는 저희들이 수시로 직접 현장점검을 통해서 시정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들이 좀 더 하여간 지도점검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맞습니다. 예.
저는 소룡동 삽니다.
지금 그 말하자면 당번 약국들을 정해서 하고 있습니다.
지금 일반시민들이 뭐 자세하게,
소룡동 지역은 이제 거기에는 좀 큰 병원이 있습니다. 그게 이제,
지금 그 소룡동 병원 같은 경우에는 속편한병원에 있는 약국이 야간 심야까지 지금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
예.
동군산 지역은 지금 이쪽 조촌동에 있는 누가병원,
그다음에 동군산병원 옆에 있는,
예.
예.
예.
지금 이제 사실 위원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그 야간 당번 약국이 지정돼 있고 야간 당번 약국을 이제 알아볼 수 있는 그 전화번호 전용 전화번호까지 있는데 그것을 이제 일반시민들이 사실은 그것까지는 잘 인지를 못하고 못 찾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제 그게 단지 우리시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그런 현상이 있어서 위원님께서 잘 아시겠지만 이달 11월 15일부터는 안전상비의약품이라고 해서 뭐 간단한 진통제라든가 뭐 파스라든가 이런 것들을 이제 24시편의점에서 24시간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지금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이제 11월 15일 이후에는 이런 간단한 급한 약 정도는 편의점에서 구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불편이 좀 해소되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예.
예.
예.
그것이 이제 이번 11월 15일부터 판매가 됩니다.
지금 이제 물론 그런 문제점이 있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제 조금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 정부에서 이제 편의점에서도 이런 안전상비의약품을 판매하도록 이제 조치가 돼서 이달 15일부터 이제 시행이 되기 때문에 그런 어려움들은 많이 해소가 됐다고,
지금 그…
예, 그 진통제, 소화제,
그다음에 이제 어린아이를 위한 뭐 종합감기약 뭐 부루펜이라든가 이런 종합감기약 이 정도입니다.
예.
예.
잘 알겠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저희들이 좀 더 검토해서 그 시민불편이 없도록 개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