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6대

152회

본회의

제152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2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본회의
  • [본회의]
  • 제152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2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11년 11월 10일

의사일정

1. 군산시 한미친선협의회 설치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심의의결의 건 2. 군산시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의의결의 건

부의된 안건

1. 군산시 한미친선협의회 설치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심의의결의 건 2. 군산시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의의결의 건
10시00분 개의
의장직무대리 조부철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잠시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오늘 여기 본회의장에 군산 나포초등학교 어린이들이 회의방청 및 시설견학을 위해 오셨습니다. 어린이 여러분 환영합니다!
(장내 박수)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52회 군산시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안건
1. 군산시 한미친선협의회 설치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심의의결의 건
2. 군산시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의의결의 건
의장직무대리 조부철
의사일정 제1항 군산시 한미친선협의회 설치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심의의결의 건과 의사일정 제2항 군산시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의의결의 건을 일괄해서 상정합니다.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이신 유선우 의원님 나오셔서 심사보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선우 의원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유선우 의원입니다.
제152회 군산시의회(임시회) 회기 중 상임위 활동을 통하여 안건심의에 최선을 다하여 주신 위원님들과 원활한 의정활동 추진에 지원과 격려를 아낌없이 보내주신 부의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면서 본 위원회에 회부된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군산시 한미친선협의회 설치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은 1995년 1월 제정된 조례로 미군과의 연계가 있는 지역을 위주로 제정한 전국에 13개 지자체 중 경기도를 포함한 7개 지자체에서 조례를 폐지한 상황이며 조례와 상관없이 우리시와 미군 간에 맺어진 협약에 의해 현재까지 우호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조례 제정 이후 한번도 협의회가 운영되지 않아 실효성이 없는 것으로 심사되어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 군산시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지방공무원법의 고용직 공무원 제도 폐지에 따라 “고용직” 용어 삭제와 향후 시행될 기능직공무원의 일반직 전환에 따른 기능직 직급별 비율을 조정하는 내용으로 기능직의 정원비율을 현원에 맞추어 탄력적으로 조정함으로써 향후 시행될 기능10급 폐지와 기능직공무원의 일반직 전환에 대비해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심사되어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이상의 심사결과 보고와 같이 저희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각 위원님들께서 안건에 대한 충분한 자료준비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안건심사를 하였습니다.
아무쪼록 본 위원회에서 보고한 내용과 같이 의결하여 주시길 바라며 심사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참조)
ㆍ군산시 한미친선협의회 설치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심사보고서
ㆍ군산시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보고서
(이상 2건 부록에 실음)
-----------------------------------
의장직무대리 조부철
유선우 의원님 수고 하셨습니다. 조금 전 심사보고 하신 안건에 대해서 각각 의결하고자 합니다.
의사일정 제1항 군산시 한미친선협의회 설치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심의의결의 건에 대하여 심사보고 하신 내용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2항 군산시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의의결의 건에 대하여 심사보고 하신 내용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지난 1일부터 오늘까지 10일간의 회기동안 5분발언을 비롯하여 각종 안건 심의와 주요 업무보고 청취 등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당면 업무에 바쁘신 가운데에서도 본회의장 및 상임위원회 출석하여 의원님의 질의에 성실하게 답변해주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여러 의원님들의 5분발언과 각 상임위의 주요업무 추진보고에서 지적한 사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정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금년도 (임시회)는 마무리 되고 오는 11월 25일부터 (제2차정례회)가 시작 됩니다. 정례회 기간 동안 2012년도 우리시의 살림살이인 예산(안)을 심사하게 됨에 따라 정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사랑과 행복이 넘쳐나길 기원하면서 제152회 군산시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폐회를 선언합니다.
10시07분 폐회
출석의원(17명)
의원 조부철 의원 강태창 의원 김경구 의원 신경용 의원 진희완 의원 김성곤 의원 김종식 의원 정길수 의원 박정희 의원 김종숙 의원 유선우 의원 최인정 의원 이복 의원 한경봉 의원 김우민 의원 엄문정 의원 함정식
출석공무원(51명)
시장 문동신 부시장 이학진 자치행정국장 김종희 항만경제국장 이종홍 주민생활지원국장 고성술 건설교통국장 최현규 보건소장 이재문 수도사업소장 김진권 시설관리사업소장 김치주 공보담당관 김형철 감사담당관 김옥주 정보통신담당관 차정희 새만금지원담당관 조성구 총무과장 이장식 기획예산과장 조경수 회계과장 권유원 세무과장 김양천 징수과장 김영화 민원봉사과장 김창환 인재양성과장 정진수 지역경제과장 김용구 투자지원과장 장남수 항만물류과장 안창호 농정과장 이주태 산림녹지과장 박진석 농수산물유통과장 김경남 주민생활지원과장 김덕이 복지지원과장 김병래 여성아동복지과장 안승호 문화체육과장 정준기 관광진흥과장 김인생 환경위생과장 한일덕 자원순환과장 김장원 도시계획과장 이희영 건설과장 은종남 공영사업과장 신용식 건축과장 이광태 교통행정과장 이진석 재난관리과장 강영준 토지정보과장 한상욱 보건사업과장 서동석 건강관리과장 백종현 농촌지원과장 고종원 기술보급과장 김학영 수도과장 서경찬 하수과장 박인수 체육시설관리과장 전금철 시립도서관관리과장 김강욱 문화회관관리과장 이춘석 철새생태관리과장 안창권 차량등록사업소장 이갑성
회의록서명(4명)
의 장 고석강 (인) 의 원 함정식 (인) 의 원 강태창 (인) 사무국장 황호종 (인)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