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6대

151회

본회의

제151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1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본회의
  • [본회의]
  • 제151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1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11년 10월 11일

의사일정

1. 회기결정의 건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3. 관계공무원 출석답변 요구의 건 4. 본회의 휴회의 건

부의된 안건

1. 회기결정의 건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3. 관계공무원 출석답변 요구의 건 4. 본회의 휴회의 건
10시08분 개의
의장 고석강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51회 군산시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의사계장 나오셔서 의정보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의사계장 송인성
의사계장 송인성입니다.
먼저 제151회 군산시의회(임시회) 소집경위에 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지난 9월 30일 제151차 운영위원회에서 제151회 군산시의회(임시회)를 2011년 10월 11일부터 10월 14일까지 4일동안 개최할 것을 의결, 지방자치법 제45조 3항의 규정에의하여 10월 4일 집회공고를 하고 오늘 임시회를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안건접수 및 회부사항입니다. 집행부로부터 군산시 국제교류 협력에 관한 조례안 등 6건의 안건이 접수되어 소관 상임위에 회부 하였습니다.
다음은 주요 의정활동 사항입니다. 9월 28일에는 완주군의회에서 개최한 시군의회의장단 협의회에 부의장님이 참석 하였습니다.
다음은 위원회 활동사항입니다. 행정복지위원회는 10월 4일부터 10월 6일 (3일간) 우리시 현안업무 추진에 따른 타시군 비교시찰을 위하여 제주도와 서울시를 방문하 였습니다.
경제건설위원회는 9월 19일 경건위 소관 당면 현안 업무보고 청취와 향후 활동에 대한 간담회를 실시하였고, 10월 5일부터 10월 7일 (3일간) 우리시 현안업무 추진에 따른 타시군 비교시찰을 위하여 강진, 부산, 울산, 문경을 방문 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의정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고석강
의사계장 수고하셨습니다. 조금 전 의사계장이 의정보고 한 바와 같이 군산시 국제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한 5건의 안건에 대하여 소관 상임위원회에서는 심도 있게 심사한 후 제2차 본회의에서 심사보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건
1. 회기결정의 건
의장 고석강
의사일정 제1항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금번 제151회 군산시의회(임시회) 회기는 의원 여러분께 미리 배부해드린 일정별 추진계획서와 같이 2011년 10월 11일부터 10월 14일까지 4일간으로 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 (참조)
ㆍ제151회 군산시의회(임시회) 일정별 추진 계획서
(부록에 실음)
-----------------------------------
안건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의장 고석강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금번 제151회 군산시의회(임시회) 회기동안 회의록에 서명하실 의원님은 선거구 순서에 의해서 엄문정 의원님과 채경석 의원님으로 선출하고자 합니다.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3. 관계공무원 출석답변 요구의 건
의장 고석강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관계공무원 출석 답변 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제안자이신 박정희 의원님 나오셔서 제안설명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박정희 의원
행정복지위원회 박정희 의원입니다.
존경하는 고석강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
본 의원은 지방자치법 제42조 제2항, 군산시의회 회의규칙 제72조의 규정에 의거 금번 제151회 군산시의회(임시회) 회기 중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출석답변 요구의 건을 하고자 합니다.
이는 평소 동료 의원님들께서 의정활동을 통해 현장에서 보고 들은 시민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함은 물론 시책추진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의 개선을 위한 대안 제시와 관계공무원의 답변을 듣고자 하는 것입니다.
아무쪼록 본 의원이 제안한 관계공무원의 출석답변 요구의 건이 만장일치로 의결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각별한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께서도 회의장에 출석하여 의원님들의 질의에 성실하고 책임 있는 답변을 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고석강
박정희 의원님 수고 하셨습니다. 조금 전 박정희 의원님께서 제안설명 하신 관계공무원 출석답변 요구의 건에 대하여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4. 본회의 휴회의 건
의장 고석강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본회의 휴회의 건을 상정합니다. 2011년 10월 12일부터 10월 13일까지 상임위 활동을 위하여 본회의를 휴회하고자 하는데 다른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이의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151회 군산시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고 제2차 본회의는 10월 14일 오전 10시에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14분 산회
출석의원(21명)
의원 고석강 의원 강태창 의원 김경구 의원 설경민 의원 신경용 의원 김영일 의원 진희완 의원 정길수 의원 박정희 의원 최동진 의원 김종숙 의원 유선우 의원 최인정 의원 강성옥 의원 이복 의원 한경봉 의원 김우민 의원 서동완 의원 엄문정 의원 함정식 의원 채경석
출석공무원(53명)
시장 문동신 부시장 이학진 자치행정국장 김종희 항만경제국장 이종홍 주민생활지원국장 고성술 건설교통국장 최현규 보건소장 이재문 농업기술센터소장 장두만 수도사업소장 김진권 시설관리사업소장 김치주 공보담당관 김형철 감사담당관 김옥주 정보통신담당관 차정희 새만금지원담당관 조성구 총무과장 이장식 기획예산과장 조경수 회계과장 권유원 세무과장 김양천 징수과장 김영화 민원봉사과장 김창환 인재양성과장 정진수 국제협력과장 김종락 지역경제과장 김용구 투자지원과장 장남수 항만물류과장 안창호 농정과장 이주태 해양수산과장 김금만 산림녹지과장 박진석 농수산물유통과장 김경남 주민생활지원과장 김덕이 복지지원과장 김병래 여성아동복지과장 안승호 문화체육과장 정준기 관광진흥과장 김인생 환경위생과장 한일덕 자원순환과장 김장원 도시계획과장 이희영 건설과장 은종남 공영사업과장 신용식 건축과장 이광태 교통행정과장 이진석 재난관리과장 강영준 토지정보과장 한상욱 보건사업과장 서동석 건강관리과장 백종현 농촌지원과장 고종원 수도과장 서경찬 하수과장 박인수 체육시설관리과장 전금철 시립도서관관리과장 김강욱 문화회관관리과장 이춘석 철새생태관리과장 안창권 차량등록사업소장 이갑성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