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용 위원입니다.
해양수산과장님 업무 챙기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는데 일을 열심히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제가 업무보고서를 보면서 헷갈리는 부분이 많은데 앞서 동료 위원님들께서 자료요구를 하셔서 저는 자료요구는 않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26쪽, 129쪽, 130쪽 관련 종합개발사업, 관광단지 조성 자체가 중복되어서 하는 것에 대해서 이해가 안 갑니다. 그래서 상당히 의아스럽습니다. 제가 도서지역을 방문할 때마다 도서주민들을 보면 도서지역 주민 전체가 4,400명 정도 될 것입니다.
그런데 금년도만 하더라도 벌써 예산이 180억원이 넘습니다. 이와 같은 예산을 4,400명이 거주하는 도서지역에 투자함에 있어서도 항상 주민들은 불만 섞인 민원들을 많이 제기합니다.
그리고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도서지역 내에 고정크레인이 있는데 도서지역마다 새빨갛게 발청이 되어 있습니다. 주민들이 필요로 해서 귀한 예산을 투자해서 설치해주었으면 관리책임자를 지정해서 관리가 되어야 하는데 새빨갛게 녹이 슬어 제대로 가동이 되는 형국인지 모르겠습니다만 가끔 수행하시는 직원들에게 이야기합니다만 의식이 바뀌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사업을 해주는데 있어서 주민들의 의식부터 챙겨가면서 해주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과장님이 오셨으니까 우선 그 분야부터 정립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행정을 했습니다만 타이틀 자체도 그렇지만 내용 자체를 들여다보게 되면 종합어촌개발사업에 야미도가 들어갑니다. 어촌관광단지 조성의 세부적인 내용을 보면 여기에서 추진되는 사업들이 또 추진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들에 있어서 차제에 바로 잡으셔서 정말 야무지게 예산이 집행되고 관리될 수 있도록 촉구 드립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