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6대

145회

본회의

제145회 군산시의회 (2차정례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45회 군산시의회 (2차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10년 11월 19일
10시00분 개식
의정계장 고경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45회 군산시의회(제2차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전주곡에 맞추어서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직무대리 조부철
존경하는 30만 군산시민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1,400여 공직자 여러분!
오늘 우리는 경인년 한해를 뒤돌아보고 다가오는 신묘년을 설계하는 참으로 의미 있고 뜻 깊은 회기를 맞이하였습니다.
돌이켜보면 우리 의회는 제6대 원구성 이후 짧은 기간이지만 시민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현장을 직접 살피고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시정에 반영토록 하는 등 지역발전에 앞장섰을 뿐만 아니라 시민생활 안정과 불편해소에도 최선을 다한 보람된 한해였다고 자부합니다.
또한 그동안 일부 고난과 역경도 있었지만 우리는 성숙된 의식으로 슬기롭게 극복하는 역량을 보여준 한 해이기도 하였습니다.
이 모두는 우리 군산시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신 30만 군산시민의 덕분이라 생각하며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시정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을 위하여 그 어느 해 보다 생산적이고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도 심심한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0년 올 한 해를 뒤돌아보면 지난 4월 새만금방조제 도로의 개통 이후 수백만명의 관광객이 찾아오고 이곳 방조제 도로에서 마라톤대회, 걷기대회, 자전거 대행진 등 각종 행사가 개최되었으며 벚꽃축제를 시작으로 종목별 전국대회 개최, 시민의 날 행사, 군산철새 축제 행사와 같은 큼직큼직한 각종 행사를 개최하는 등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을 위하여 숨가쁘게 달려온 시간들이었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의회는 군산 시민을 위해 밝은 미래를 추구하는 시민의 대의기관입니다.
따라서 과거의 답습 보다는 시민들을 위한 새로운 시책을 발굴하여 시민들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야 할 책무가 있습니다.
오늘부터 개회되는 정례회는 금년 한 해를 총 결산함은 물론 행정사무감사를 통하여 행정이 효율적으로 수행되었는지를 점검하고 내년도 예산안을 심의 의결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그동안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정활동 경험을 십분 되살려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의에 심혈을 기울여 잘된 점에 대해서는 더욱 장려하여 발전시키고 잘못된 점은 즉각 시정조치 하여 주시기 바라며 탁월한 업무처리를 한 공무원에 대해서는 아낌없는 격려와 칭찬을 당부드립니다.
그러나 무책임하고 소신 없는 일처리로 시민들에게 불편을 초래한 공무원에 대해서는 그 책임을 엄중히 물어 그러한 잘못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분발을 기대해마지 않습니다.
공직자 여러분! 이번 제145회 군산시의회(제2차정례회)는 33일간의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의 등 중요한 사안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이러한 일정들을 부담으로 여기지 마시고 나 자신이 군산발전의 주역임을 명심하여 능동적인 자세로 시정의 방향을 재점검하고 맡은바 임무를 보다 훌륭히 수행해 나가는 계기로 삼아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30만 군산시민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요즘 그 어느 때 보다도 높은 생활물가의 상승으로 겨울추위가 더욱 차갑게 느껴지는 이때 우리는 군산 발전이란 대명제 아래 지역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불우한 이웃을 보살피는 훈훈하고 인정이 넘치는 연말연시가 되도록 적극 노력해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겨울철 시민생활 안정대책과 월동준비도 철저히 하여 시민이 다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생활민원 처리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올 한 해 동안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즐거움과 아픔을 함께 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원활한 의회운영에 협조해 주신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항상 함께 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고경수
이상으로 제145회 군산시의회(제2차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09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