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5대

136회

본회의

제136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36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09년 10월 20일
10시00분 개식
의정담당 고경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36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추어서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래범
제136회 군산시의회 임시회에 자리를 함께 하여 주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곡백과가 결실을 맺는 풍요로운 계절을 맞아 제136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에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금번 제136회 임시회에서는 5분 자유발언과 시정질문을 비롯한 11건의 안건심의와 금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 그리고 2010년도에 추진할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업무보고가 있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금번 회기동안 업무보고와 조례안 심의에 심혈을 기울여 주민의 이익을 대변하고 우리시 정책을 결정하는데 그 역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난 10월 9일 2009년도 도시대상 평가 교육ㆍ과학부분에서 우리 군산시가 전국 최우수도시로 선정되어 수상하신 것에 대하여 문동신 시장님과 관계공무원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처럼 교육ㆍ과학분야에서의 다양한 활동과 성과는 우리 군산이 미래를 주도하는 명품교육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시민들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북돋아주고 있는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력의 결실이라 생각하며 그동안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또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는 금년 한해가 얼마 남지 않았으므로 그동안 추진되었던 각종 사업들을 하나하나 꼼꼼히 챙겨 마무리를 잘해 주시고 아울러 내년 시정을 알차게 수립하여 시민의 삶의 질이 대폭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오는 10월 31일 군산 새만금 에어쇼를 시작으로 11월 4일 제46회 전북도민체육대회 개최, 11월 11일 2009년 군산세계철새축제 등 우리 군산의 새만금을 전국에 알리기 위한 각종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므로 모든 행사를 차질없이 추진하여 수많은 관광객을 맞이하는데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공직자 여러분 모두 심기일전하여 3대 축제가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특단의 노력을 경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옛 사자성어에 농불실시(농부실시)란 말이 있습니다. 농사를 짓는 일은 제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우리 군산시는 지금 100년만에 발전의 호기를 맞고 있습니다. 농사도 때를 맞춰야만 좋은 결실을 맺듯이 공무원 여러분과 우리 의회는 100년만의 호기를 맞아 군산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을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고 결집하여 총 매진해 나갑시다.
끝으로 환절기에 건강에 유의하시길 빌면서 개회사로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고경수
이상으로 제136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10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