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16페이지 아까 국장님께 잠깐 말씀을 드렸는데 군산을 빛낸 체육명인관 설치 참 좋습니다.
본 위원의 고향이 군산이 아니라 군산 출신 체육인들이 얼만큼 있는지 모르겠는데 보니까 이런 사람들이 군산 출신이었구나 이런 것도 알고 참 좋습니다.
그런데 조금 염려스러운 것이 추진실적 보면 체육회, 학교, 유공체육인 사진, 경력자료 협조요청 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자료가 없으니까 이렇게 요청하지만 나중에 가게 되면 예를 들어서 어느 문중, 어느 동문, 어디 체육회, 어디 동우회 이런 데에서 서로 해달라고 하면 굉장히 복잡해집니다. 원래 취지가 군산을 빛낸 체육인들 하면 어떤 기준이 있어야 될 것 아닙니까?
예를 들어서 올림픽의 금메달이라든지 최소한 월드컵 4강 나갔을 때 멤버로 뛰었다든지 이런 것이 있어야 되는데 그런 기준이 정확하지 않으면 굉장히 난립해서 어수선해지고 혼란만 가중시킬 수 있겠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처음에 하실 때 이런 기준을 정확하게, 이것이 아마 더 커지게 되면 본 위원이 봤을 때 심의위원회도 생겨야 되지 않겠는가 이런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그런 것을 미리 사전에 참고하셔서 나중에 가서 혼란스럽지 않도록, 일은 열심히 하셨는데 이런 사업을 왜 했느냐는 그런 소리를 안 듣도록 신경을 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