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예산과장 이 형덕 입니다.
먼저 위원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행정복지위원회 박진서 위원장님 그리고 여러 위원님들께 연일 의정활동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면서 이 자리에서 저희 국장님께서 보고말씀을 드려야 되지만 당면한 긴급 업무관계로 제가 보고를 하게 됨을 먼저 사과 드립니다.
2000년도 제3회 추경 수정예산에 대해서 말씀드리면서 당초 예산을 좀더 심도있게 편성했다라고 하면 이런 수정예산안을 제출하지 않았음에도 당면한 여러 가지 여건상 불가피하게 수정예산안을 제출하게 됨을 먼저 위원님들께 사과를 드립니다.
연일 계속되는 정례회 일정에 노고가 많으신 행정복지위원회 박진서 위원장님과 위원님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2000년도 제3회 일반 및 각 특별회계 수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금번 수정예산안은 제3회 추경예산안 제출이후 추가로 내시된 국도비 변경분과 일부 세입 및 세출예산의 조정이 필요해서 불가피하게 수정예산안을 제출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총 규모는 기정예산보다 7억원이 감소된 34억 5,900만원이 되겠습니다. 일반회계가 2,714억원, 특별회계는 변동없이 기존 예산과 같은 644억원입니다.
이어서 일반회계의 주요 편성내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세입부분을 말씀드리면 국도비보조금이 병무행정보조금과 공공근로사업비 추가내시로 2억원이 증액된 반면에 세외수입은 9억원이 감소되어 총 세입 예산은 기존 대비 7억원이 감소되었습니다.
이어서 세출 부분의 편성내용을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인건비 및 경상적경비에서 추가 소요액 발생으로 인한 부족분 2억원과 보조사업의 변경사항 정리 및 자체사업으로 2억원이 증액 편성되었으며 예비비 등 기타해서 11억원을 삭감 조정하였습니다.
주요 세출 내용을 말씀드리면 환경미화원의 추가 퇴직금 2명에 대해서 1억원, 공공근로사업비 1억원 등을 계상하였음을 말씀드리면서 아무쪼록 위원님들의 각별하신 배려로 원안 가결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를 당부드리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