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열린마당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풍성한 지역아동센터입니다.
작성자 군**** 작성일 2020.09.18 조회수 154

ㅇ 군산시의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ㅇ 투명하고 시민이 납득할 수 있는 행정처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ㅇ 문의내용과 관련하여 담당부서로부터 다음과 같이 답변이 회신되어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ㅇ 감사합니다.

 

【 관련부서 : 군산시 산림녹지과 ☏ 454-2983】

 

 

1.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 내용은 “제17호 어린이공원 내 어린이놀이시설인 모래놀이시설의 생활피해 및 안정성을 이유로 탄성포장재나 다른 바닥재로 교체 요청”한다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제17호 어린이공원은 작년부터 오래된 어린이놀이시설의 노후화로 인한 시설개선과 공원 전반적인 환경개선에 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된 바 올해 생활밀착 어린이공원 개선사업을 통해 공원을 리모델링하고자 실시설계, 주민설명회 등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실시하였습니다.

 

나. 2020년 4월 16일 주민설명회(1차)를 실시할 당시 모래놀이시설에 관하여 주민 의견으로 나온 사항은 야생동물 및 애완동물의 배설물에 의한 문제가 있으니 탄성포장을 검토해 달라는 요구가 있었으나,

다. 어린이들의 놀이활동공간을 보다 친환경적인 공간으로 구성하고, 모래놀이를 통한 놀이의 다양성 등을 추구하고자 놀이터 바닥의 마감재를 모래로 구성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라. 참고로, 관내 놀이시설이 설치되어 있는 도시공원 48개소 중 28개소에 모래놀이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며, 어린이놀이시설이 설치된 어린이놀이터는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 제12조에 의거하여 설치검사를 통해 안전성이 확인되었고, 유지관리시에도 모래소독 등을 통해 위생적인 환경이 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가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군산시 산림녹지과(☏063-454-298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고속버스터미널 현대화사업 관련입니다.
이전글 고속버스터미널 현대화사업 언제쯤..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