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8대 군산시의회'4년 대장정' 막 올랐다!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18.07.03 조회수 220

제8대 군산시의회 '4년 대장정' 막 올랐다!


- 제210회 임시회 개원, 군산시의회 전반기 의장단 선출, 의장 김경구 의원, 부의장 서동완 의원 -


8대 군산시의회가 3일 의장선출과 함께 개원하고 새롭게 출범했다.


군산시의회는 3일 제210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제8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나갈 의장단을 선출했다.


김성곤 의원(5, 라 선거구)이 임시의장을 맡아 진행된 이날 임시회 의장선거에서는 6선의 더불어민주당 김경구(67. 가 선거구)시의원이 단독 출마해 찬반투표결과 찬성 22표 반대 1표로 과반수를 획득해 제8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됐다.


김경구 의장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성원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앞으로 2년 동안 30만 군산시민의 의사를 대변하는 적극적인 열린의정을 펼쳐나갈 뿐만 아니라 군산시의회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김 의장은당파나 정파에 따른 대립이나 갈등을 벗어던지고 동료 의원들과 서로 소통하는 채널을 넓혀 화합하고 단결하는 합리적인 의회 운영이 되도록 징검다리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부의장 선거에서는 4선의 더불어민주당 서동완(48, 아 선거구) 의원이 단독 출마해 찬성 21, 반대 1, 기권 1표로 과반수를 획득해 제8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 당선됐다.


서동완 부의장은김경구 의장을 잘 보필해 동료의원들과 소통하면서 시정을 잘 살펴어려운 지역경제를 되살리라는 시민의 열망에 부응할 수 있도록 봉사하는 의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의회는 제7쁘라삐룬태풍피해로 인한 피해복구와 태풍영향에 따른 재난안전대책에 만전을 대비하기 위해 당초 3일 오후 3시 예정됐던 개원식을 취소했다.


또한 시의회는 4일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제8대 군산시의회 상임위원회 원구성과 각 위원회 위원장 선출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8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원구성마치고 본격 의정활동 돌입
이전글 제8대 군산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