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김경구 시의장, '희망만 있으면 행복의 싹은 그곳에서 움튼다'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18.11.21 조회수 243

군산시의회 김경구 시의장, '희망만 있으면 행복의 싹은 그곳에서 움튼다'

군산시의회 김경구 의장은 21일 군산 신애원에서 노숙인재활인들을 대상으로 ‘그래도 희망이 있기에 내일을 꿈꾼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김 의장은 특강에 앞서 우리 주변의 이웃을 보살피며 자활사업 시행과 사회적응훈련 등 생산적 사회복지의 실현과 조기 사회복귀에 앞장서고 계시는 시설관계자분들과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위로와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경구 의장은 자신의 삶의 경험을 통한 위기극복 스토리를 시작으로 인생신념에 대해 편안하게 이야기를 풀어 공감대를 높였다.

 

김 의장은 특강에서“행복한 삶을 위해서는‘마음의 건강’과‘몸의 건강’이 잘 어우러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이와 함께 노후생활을 위한 적당한 일거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고“사람은 나이를 먹어서 늙는 것이 아니라 꿈과 희망이 없어서 늙는다”며“노인들에게도 적당한 일거리가 필요하고, 배우고 가르치는 일을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고 주문했다.

 

이어“건강한 노후를 위해서는 좋은 친구가 있어야하고, 친구를 가지려면 자신이 먼저 좋은 친구가 되어야 한다”며“혼자보다는 무리와 조화를 이루면서 상생하는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남을 위해 배려하는 삶을 살아가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화학물질 누출사고관련 OCI(주) 군산공장 항의방문
이전글 군산시의회, 제214회 제2차 정례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