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6일 코로나19 극복 원포인트 임시회 개최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0.04.01 조회수 332
군산시의회, 6일 코로나19 극복 원포인트 임시회 개최
- 군산시 재난기본소득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 및 관련 추경 예산안 심의 -

군산시의회(의장 김경구)가 오늘 6일부터 7일까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를 개최한다.
1일 시의회는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중신)를 열고 제226회 임시회를 4월6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개최할 것과 신영자 의원이 발의한 군산시 재난기본소득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과 재난기본소득 지급 관련 예산을 포함한 제2회 추경예산안 등 2건의 부의안건을 상정키로 했다.
특히 신영자 의원이 발의한‘군산시 재난기본소득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코로나19와 같은 재난이 발생한 현 상황에 맞춰 군산시민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원하여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사회적 기본권보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내용으로 앞으로 사회재난 등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시 차원에서 재난기본소득을 지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한편 시의회는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무너지는 경제를 살리고 어려움에 처해 있는 시민들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군산시 재난기본소득 지원 관련 추경예산을 지체없이 처리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김중신 운영위원장은“코로나19로 인한 긴급한 예산편성 사유가 발생해 긴급추경을 심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226회 군산시의회 임시회에서 심의될 부의안건은 다음과 같다.
▲ 군산시 재난기본소득 지원에 관한 조례
▲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제226회 위기극복지원금 원포인트 임시회
이전글 군산시의회, 코로나19 극복 성금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