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민주노총과 대화창구 지속적으로 유지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7.11.22 조회수 316

군산시의회, 민주노총과 대화창구 지속적으로 유지

군산시의회 의장단(의장 박정희)이 지난 22일 민주노총 군산시지부(지부장 최재춘) 임원진을 만나 최근 위축된 지역경제에 따른 고용환경 개선 등 주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상호 의견교환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 자리를 빌어 박정희 의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지금은 모두가 힘을 합쳐 이 난국을 헤쳐 나가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소통이 중요한 만큼 허심탄회하게 상호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갖자고 제안했다.

이에 최재춘 지부장은 지난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 갖는 간담회를 만들어 준데 대해 시의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어려움 속에서도 시의회와 함께 협조체제를 구축해 나감으로써 좀 더 나은 군산시를 만들자고 답했다.

이날 민주노총 군산시지부에서는 노측 숙원사업인 노동상담소 운영문제, 화물공영차고지 건립문제, 컨테이너 항만발전을 위한 지원문제, 플랜트기술 상승에 따른 기술교육 지원문제 등을 언급했고, 시의회에서는 노측의 요구사항에 대한 그동안의 진행과정을 설명하고 노측이 언급한 여러 가지 요구사항에 대해서는 면밀한 검토를 통해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박정희 의장은 노조측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충분히 공감하며 이에 따른 수렴을 위해서 군산시와 다각도로 면밀히 검토해 나갈 것이며, 다만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관련 근거 및 법률에 저촉되지 않는 한 가능한 부분은 최대한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산시의회와 민주노총군산시지부는 지난 29일 상호간 의견교환을 위한 첫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대화 창구를 유지해 나가기로 합의한 바 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206회 제2차 정례회 2차 본회의
이전글 군산시의회 박정희 의장, 호원대학교 특별공로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