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김경구 시의장, 자매도시 미국 타코마시장 일행 영접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19.04.02 조회수 261
김경구 시의장, 자매도시 미국 타코마시장 일행 영접
- 양 도시간 실질적 교류 및 우호 협력 증진 방안 논의 -

군산시의회 김경구 의장은 군산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있는 미국 타코마시장 일행을 영접했다.

2일 시의회를 방문한 빅토리아 우달즈 시장을 비롯한 4명의 타코마시 일행은 시의회 의장실에서 양 도시간 교류협력 확대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누었을 뿐만 아니라 양도시간 자매결연 40주년을 기념하고 기념품 교환, 사진촬영을 통해 서로의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타코마시는 미국 워싱턴주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이며 목재가공업과 철도, 항만, 시애틀-타코마 국제공항 등의 교통요충지로 새만금의 도시 군산시와 유사성을 가지고 있어, 이번 방문을 통해 두 도시간 상호 우호증진과 협력체제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빅토리아 우달즈 시장은“글로벌 시대를 맞아 협조와 고유를 위한 상호교류 확대가 중요해졌다”며“이번 방문을 통해 양 도시간 교류 협력이 한 단계 더 발전해 국제사회에서의 경쟁력을 함께 키워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경구 의장은“군산시와 타코마시는 40년간 미래지향적 교류로 신뢰와 우의를 다져오고 있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 도시 간 동반 성장하는 등 더욱 친밀한 우호관계로 협력과 교류를 증진시켜 양도시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와 타코마시는 1979년 2월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로 두터운 신뢰와 우의를 바탕으로 현재까지 교육, 문화, 체육 등 활발한 교류 활동을 통해 양 도시간 협력을 다져오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임시회, 오는 4월24일 개회
이전글 시의회 경제건설위원회, 선유도 주요현안 관련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