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고군산군도연결도로 현장점검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8.01.02 조회수 320

군산시의회, 고군산군도연결도로 현장점거

군산시의회(의장 박정희)가 무술년 새해를 맞아 고군산군도연결도로 전면 개통에 따른 안전 상태를 파악하고 관광인프라 조성을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시의회는 2일 고군산군도연결도로를 둘러보고 신호체계와 보행동선 뿐만 아니라 고군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크게 늘어날 것에 대비해 편의시설과 주차공간 등을 확인했다.

이 자리에서 시의원들은고군산군도는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천혜의 도서자원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관광객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쉼터나 편의시설, 주차공간 부족 등 관광객을 수용할 수 있는 관광정책이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마을주민과 관광객들의 안전을 책임질 응급의료체계 구축이 부족하며, 공사를 끝내고 도로 곳곳에 방치된 건축 폐기물들이 위험해 보인다며 환경문제에 대해서도 덧붙였다.

박정희 의장은고군산군도연결도로 개통은 군산시가 국제관광도시로서 또 한번의 전기를 마련 할 수 있는 기회다지역관광자원 개발과 치밀하고 세심한 관광객 유치정책이 펼쳐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관광객들이 비경만 감상하고 머물지 못한 채 스쳐지나가는 관광지로 전락되지 않도록 인프라 구축을 서둘러야 한다고군산군도 해상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관광코스 개발과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회는 앞으로도 해양관광 인프라 구축 방향을 모색하고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더불어 사는 따뜻한 세상 만들기 앞장
이전글 군산시의회 시무식,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