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함께 생각하고 실천하는 군산시의회!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18.09.06 조회수 357
함께 생각하고 실천하는 군산시의회!

- 경제건설위원회, 현안문제 해결위해 간담회와 현장방문 가져 -

군산시의회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신영자)가 회기중에도 2018년 상반기 업무보고 청취와 주요안건 심의과정에서 드러난 추진사업을 꼼꼼히 살피기 위해 간담회와 현장방문을 추진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5일 경건위는 간담회를 통해 지역현안 사업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해양수산 복합공간 조성사업, 군산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처리 민간위탁 동의, 어린이교통공원 디지털체험존 구축사업 추진, BTL사업지구 실태조사 용역 시행 등 추진상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문제점과 실질적인 대처방안 등 전반적인 검토가 이뤄졌다.

 

경건위 의원들은“해양수산 복합공간 조성사업은 해신동 주변 정비에 맞춰 차별화된 수산물 관광사업 개발 및 랜드마크화 추진으로 수산물 시장의 편익성을 증진하여 관광수요에 부응하는 관광인프라 구축 및 맛과 멋이 어우러진 수산업의 새로운 활로 모색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어린이교통공원 디지털체험존 구축사업에 대해서는 최근 사회적으로 유아 안전교육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요구됨에 따라 유아들의 참여 관심도를 높이고 교육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아날로그식 체험시설과 병행하여 디지털체험존이 구축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군산 BTL사업지구 실태조사 용역 시행에 대해서는 하수관거 사업을 둘러싼 부실 공사 의혹으로 군산시의 위상이 땅에 떨어졌다며 사업전반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그간 제기된 의혹 실상을 명백히 밝히고 사업의 문제점 해결을 위한 향후 대책에 대해 특단의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6일 경건위는 하수처리장, 폐수처리장, 수상태양광 발전시설, 폐자원에너지화시설 민투사업 현장, 미래그린 상용차부품 연구개발사업 현장, 친환경 토공기계 종합시험설비 구축사업 현장, 학교급식지원센터등 8개 주요사업장을 차례로 방문해 해당 관련부서로부터 현황을 듣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위원들은 공공 하·폐수처리시설을 방문해 실태 및 시설 운영에서 비롯된 애로사항에 대한 청취와 함께 타 자치단체에서 운영 중인 병합처리시설 도입에 대한 검토를 요청했으며, 우리시 일대 저지대 상습침수 피해지역 주민들이 우수기마다 겪고 있는 애로점을 잘 해결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수상태양광발전시설 현장에서는 태양광모듈의 시설물들이 태풍이나 홍수, 한파 등 자연재해로 인해 수질오염이 심각한 상황을 야기 시킬 수 있다며 자연재해예방을 위해 더욱더 면밀한 검토와 조사, 수질검사 등 특단의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신영자 경제건설위원장은“시민의 불편사항과 지역현안 사업 추진을 위해 앞으로도 현장방문 위주의 의정활동을 펼쳐 발로 뛰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이번 간담회와 현장방문은 추진부서와 격의없는 대화를 통해 폭넓은 의견수렴과 다양한 정책대안을 마련하는 등 전반적인 검토가 이뤄졌다는 평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212회 임시회 폐회
이전글 군산시의회 추경예산심의 등 임시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