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군산교육지원청, 교육 현안 논의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18.09.28 조회수 522
군산시의회-군산교육지원청, 군산지역 교육 현안 논의

군산시의회(의장 김경구)는 28일 군산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주광순) 장학사 및 관계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시의 교육 현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 앞서 김경구 의장은 책임교육과 한발 더 나아가는 혁신 교육의 정착을 위해 교육 일선에서 봉사하고 있는 교육지원청 및 교사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군산교육지원청 측은 지원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특색 사업을 소개하고 교육 협력 사안으로 혁신학교특구 지정을 제시했을 뿐 아니라 2019년도 군산교육지원청 사업설명회 및 군산시 교육발전 방안 등 군산시가 당면한 교육발전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상호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주광순 교육장은“학생이 행복한 명품 군산교육을 만드는데 의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며“의회에서 군산교육청의 교육시책 실현을 위한 역점사업 및 지역이 함께 협력해 만들어 가는 혁신학교 특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경구 의장은“교육에 대한 발전은 의원 전부 최대의 관심사다”며“시의회에서는 군산교육 발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뿐 아니라 이번에 제시한 협력 사안들에 대해서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자”고 말했다.

 

또한“군산 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군산교육지원청이 지금처럼 군산의 발전을 노력해 왔듯이 앞으로도 문화도시, 교육도시로 성장하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산시의회와 군산교육지원청은 창의적 미래인재육성과 건전한 교육환경 조성 등 군산 교육발전을 위하여 함께 힘을 모으자며 협력과 발전을 약속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제213회 임시회는 오는 12일 개회
이전글 군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대비 전체의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